창업과 전문 강사로의 기회
상태바
창업과 전문 강사로의 기회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4.1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 송주연 원장
▲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 송주연 원장 ⓒ사진 김효진 기자

꽃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꽃차소믈리에 과정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취미는 물론 전문 강사나 더 나아가 창업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한 꽃차시장,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분야다.  

Q.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 과정 소개
취미로 배울 수 있는 꽃차소믈리에 과정, 전문가 양성을 위한 꽃차마스터 과정, 여기에 티플래너, 한방약선차, 티인스트럭터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디저트, 케이터링, 축제모임행사 등의 출강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수료 후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꽃차전문가 교육양성기관이다. 때문에 취미로 배운 분들이 전문 강사가 되어 또 다른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모습을 보면 매우 뿌듯하다.  

Q. 금일 진행된 과정에 대한 소개
취미로 배울 수 있는 소믈리에 과정으로 시기에 맞는 매화, 유채꽃을 주제로 덖음 꽃차를 만드는 시간이다. 매화 꽃차는 신경과민, 숙취해소, 기침과 구토증세에 효과적이다. 유채꽃차는 혈압강화 효능이 있어 고혈압, 고지혈증에 효과적이고 눈을 밝게 하는 효과가 있다.   

Q. 수강생들 현황 및 반응은? 
수강생의 경우 제주, 포항, 오산, 분당 등 전국에서 오는 편이다. 카페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 공방을 운영하며 교육과 모임의 장소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 등 다양하다. 대부분이 꽃차에 관심이 많고 취미를 직업으로 연계하는 분들이라 교육의 만족도 또한 높다. 또한 전국적으로 18개 지회를 운영하고 있어 탄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Q. 창업시장에서 ‘티 음료’의 장점은?
커피전문점들이 점차 티 음료에 관심을 갖고 메뉴도 늘리고 있는 추세다. 이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다양한 메뉴로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티 음료와 어울리는 디저트 또한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꽃 외에도 잎, 뿌리까지도 활용도가 높은 이유로 티 음료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 교육장면 ⓒ사진 김효진 기자

Q. 앞으로 한국꽃차문화아카데미의 계획은?
정부의 지원을 받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꽃차 카페사업을 운영해 꽃차문화를 더욱 확대하고 싶다. 그래서 더 많은 이들에게 꽃차를 마시는 방법, 채취하는 법, 보관법 등 꽃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 더불어 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꽃차의 매력을 더욱 알리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