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프랜차이즈協, 슈퍼이버 자격증 시험 응시 접수..12일까지

기사승인 2019.12.04  13:23:56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가 슈퍼바이저의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제13회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자격인증 시험’ 응시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가맹점 운영 지도·감독과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가맹본부 소속 핵심 인력이다.

   
사진설명 : 협회 교육장에서 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르고 있다.

특히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의 상생 문화 확산에 따라 슈퍼바이저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각광받고 있지만, 이론과 실무과 연계된 전문적인 공적 교육이 부족해 늘어나는 가맹본부들의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협회는 중소 가맹본부들의 우수 인력 확보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07년부터 매년 본 시험을 직접 시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280여명의 합격자들이 배출됐으며, 합격자 중 다수가 가맹본부 슈퍼바이저는 물론이고 프랜차이즈 컨설턴트, 가맹거래사, 대학 교수, 가맹본부 임원 등 관련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제13회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자격인증시험은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오는 14일(1차, 객관식)과 21일(2차, 주관식) 두 번에 걸쳐 치러진다.

1차 시험은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원론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두 과목을, 2차 시험은 ▲슈퍼바이징 전략과 실무(경영수치분석) 한 과목을 통해 슈퍼바이저의 기본 소양과 전반적인 능력을 평가한다.

응시자격은 가맹본부 업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원서를 이메일로 접수하고 응시료를 납부하면 된다. 합격자에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명의의 합격증이 수여된다.

성은경 기자 fcmedianews@fcmedia.co.kr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3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정책

item31

프랜차이즈 산업

창업&자영업 동향

People 인터뷰

1 2 3
set_P1
ad35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