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소진공, 지역사회 위해 ‘모두를 위한 무장애 여행’지도 협업

기사승인 2019.11.29  11:46:39

공유
default_news_ad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공단)이 지역사회 내 이동약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장애 여행지도 만들기에 나섰다.

공단은 27일(수)과 28일(목) 양일 간, 대전지역 내 유아차·휠체어 장애인 등 이동약자들이 즐기거나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와 여행코스를 발굴하기 위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각·청각·중증지체 장애인 등을 위한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위즈온협동조합(대표 오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여행코스는 위즈온협동조합, 휠체어 장애인팀과 공단직원이 관광후보지에 직접 방문해 문화시설 및 관광정보를 수집하고 관련 플랫폼에 해당 정보를 입력하며 발굴했다.

   
<사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이날 현장에 참석한 공단 노지수 주임(27세,여)은 “상점 진입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직접 휠체어에 타보니 아주 작은 문턱에도 들어가기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며, “우리사회에 이동약자들을 배려하는 문화와 관심, 제도적 개선이 더욱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한 관광정보를 기반으로 우수사례 샘플링을 추진해 지역 내 주요 여행 코스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대전지역 사회혁신플랫폼 공공기관에 ‘무장애 여행지도 사업’ 협업 및 확대추진을 제안할 계획이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작은 관심과 배려로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를 위한 여행’ 프로젝트는 ‘대전사회혁신플랫폼’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실행과제 중 하나로, ‘대전방문의 해’(2019~2021)를 맞아 대전을 처음 찾거나 지리에 밝지 못한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여행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박현주 기자 fcmedianews@fcmededia.co.kr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3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정책

item31

프랜차이즈 산업

창업&자영업 동향

People 인터뷰

1 2 3
set_P1
ad35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