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할로윈에 빠지다’..마케팅 열풍
상태바
프랜차이즈, ‘할로윈에 빠지다’..마케팅 열풍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10.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 할로윈데이가 다가오자 프랜차이즈 업계가 관련 행사 및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 등 시즌 한정 제품 30여종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 파리바게뜨

‘달콤살벌한 파바 할로윈’ 이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라이언으로 장식한 달콤한 티라미수 케이크, 라이언과 티라미수 고스트 빌리지, 마법사 라이언과 함께 해피 할로윈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할로위파티가 한국에서도 보편적인 놀이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이번 시즌은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민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했다”고 말했다.

<던킨도너츠>는 서울우유와 손잡고 10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 가운데 할로윈을 맞아 캐릭터 ‘처키’를 활용한 ‘안녕? 난 처키야’ 도넛을 출시했다.

스트로베리와 크림치즈 두 가지 필링이 들어간 듀얼 필드 도넛으로, 할로윈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처키’를 활용해 만든 패키지와 도넛 픽(Pick, 꼬치)을 함께 제공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5일부터 핼러윈 관련 음료 등을 내놓았다. 스타벅스는 전국 8개 매장에 '트릭 오어 트리트'(Trick or Treat)를 주제로 핼러윈 콘셉트 매장을 15~31일 운영한다.

해당 매장을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연다. 핼러윈 시즌 상품을 구매한 이에게는 옛 로고로가 디자인된 특별한 코인을 증정하며, 코인을 활용해 다양한 소품을 받아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핼러윈 콘셉트 음료도 있다.

<BBQ>의 뱀파이어 치킨은 할로윈을 직접 겨냥하진 않았지만 '뱀파이어'라는 콘셉트 덕분에 할로윈데이를 준비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이벤트 메뉴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뱀파이어 치킨은 BBQ '세계 맛 좀 볼래'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 맛 치킨이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2단계 블러드·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다이소

<다이소>도 할로윈용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다이소>는 할로윈의 밤이라는 테마로 기획전을 준비했다.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과 파티용품, 할로윈 코스튬 등 총 23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는 클래식한 컨셉의 호박, 고양이를 비롯해 슈가스컬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에 <빽다방>도 이달부터 핼러윈 시즌테마 음료 '할로윈스무디'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신메뉴는 드라큘라나 좀비, 유령과 같은 코스튬 분장을 연상시키는 짙은 회색빛깔 오렌지 베이스와 딸기 드리즐이 조화를 이룬다. 이 제품은 다음달 1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이색적인 즐거움으로 자신만의 할로윈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이들을 위해 마련한 테마 음료"라며 "반전이 가득한 빽다방 '할로윈스무디'와 함께 10월달 맛있는 핼러윈 마법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