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실속형 세트메뉴 출시 잇달아
상태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실속형 세트메뉴 출시 잇달아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5.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업계가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맞출 수 있는 세트메뉴를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세트 메뉴는 한 가지 메뉴를 여러 개 시켜먹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여러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호응을 얻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일차돌>은 개성 있는 신 메뉴 차돌곱창세트를 출시했다. 차돌곱창세트는 곱창, 막창, 대창, 염통, 차돌박이, 부채살, 돈차돌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메뉴다.

사진:<일차돌>이 선보인 차돌곱창세트는 곱창, 막창, 대창, 염통, 차돌박이, 부채살, 돈차돌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차돌> 관계자는 “가맹점주와 고객의 많은 요청과 시장성을 고려해 차돌곱창세트를 출시하게 되었다.” 며 “이번 신 메뉴 출시 외에도 가맹점주의 의견과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꾸준히 신메뉴를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일차돌>은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가맹점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제주외도점, 표선점, 대학로점을 비롯해 먹골점, 청주 용암광장점, 청주 오창점, 예산읍점, 논산 취암점, 구리 인창점 등 지난 한달 간 8개 가맹점을 오픈하였으며, 현재 7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죠스떡볶이>는 분식의 스테디셀러인 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을 모두 맛 볼 수 있는 세트 메뉴를 구성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죠스떡볶이> 세트메뉴는 2인 세트부터 4인 세트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어 친구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로 꼽힌다.

<구이가>는 삼겹살, 갈매기살, 갈비 등 다양한 고기 세트메뉴와 함께 ‘삼겹살 무한리필’을 도입했다. <구이가>는 허브삼겹살, 차돌박이, 벌집삼겹살로 구성된 커플세트와 돼지갈비, 불삼겹, 갈매기살, 더덕구이 또는 양송이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는 패밀리세트를 구성하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마포갈매기> 시 콤보메뉴를 선보여 다양한 고기를 맛 볼 수 있게 했다. <마포갈매기>는 삼겹살, 양념갈비 등이 포함된 돼지콤보와 다양한 갈매기살을 즐길 수 있는 갈매기콤보, 소갈비살, 매콤소갈매기 등이 제공되는 소콤보 등을 구성하여 푸짐함을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합리적 소비 트렌드로 인해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며 “이들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세트메뉴 구성에 따른 신 메뉴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