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담은 프리미엄 가정식 <카츄마마>
상태바
건강을 담은 프리미엄 가정식 <카츄마마>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 2018년 신규프랜차이즈 트렌드 7選
 

현재를 즐기는 욜로족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뜻으로 ‘인생은 한 번 뿐이기에 현재를 충분히 즐겨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욜로족의 출현 배경은 지난 2008년 이후, 경제 정체기에 따라 실속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부터다. 이들의 소비가치는 현재 자신이 즐길 수 있는 행복을 최우선으로, 나 자신을 위한 투자에 집중한다.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을 표방하는 <쉐이크쉑>은 지난해 7월, 국내에 1호점 강남점을 오픈했다. 전 세계적으로는 13번째, 아시아에서는 2번째로 문을 연 <쉐이크쉑>은 한국에 진출한 지 1년도 안 돼 강남점의 매출이 전 세계 점포 중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성공적인 안착을 보이고 있다. <쉐이크쉑>의 인기비결은 <인앤아웃>, <파이브가이즈>와 함께 미국 3대 버거로 꼽힐 만큼 검증된 맛과 품질, 따뜻한 고객서비스를 꼽는다. 또한 SNS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자발적인 마케팅이 입소문을 탔고, 이는 활발한 홍보로 이어졌다. 더불어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는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라는 일반적인 햄버거 개념에서 벗어나 맛과 품질, 고객서비스, 독특한 문화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수제맥주 <생활맥주>는 국내 최정상 맥주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2014년 2개의 점포에서 시작, 2017년 8월 기준 96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지역 수제맥주 전국 물류 유통망을 구축, 점포마다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다. 더불어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쉽게 조리가 가능한 EASY-COOK 시스템을 도입, 인력 채용에 대한 부담과 인건비를 낮추고 있다. <생활맥주>는 총 19종의 맥주 가운데 10여 개의 맥주를 직접 개발한 수제 맥주로 신뢰도가 높고 맛 또한 뛰어나다.  

 

 

건강을 담은 프리미엄 가정식 <카츄마마> 
나를 위한 아낌없는 투자, 미래보단 현재의 행복을 추구하는 욜로라이프. 욜로족이라 일컫는 이들의 소비는 경험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남들의 시선보다는 소신과 가치관에 따른 삶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특징을 지닌다. 

Tip. 01 브랜드 경쟁력
자신의 가치소비에 집중하는 욜로라이프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아이템을 선호한다. 이에 기존의 아이템과 차별화된 맛이나 비주얼, 체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한마디
지속적인 불황에도 소비의 중심축인 2030세대들은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즉 고품질의 프리미엄 아이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한 체험 아이템 등이 창업시장의 선호 아이템이 될 것이다.   
 

Power 1  브랜드 콘셉트
<카츄마마>는 프리미엄 가정식을 표방한 퓨전 돈카츠 전문점이다. 돈카츠의 ‘카츄(katsu)’와 어머니의 가정식 요리를 의미하는 ‘마마(mama)’를 혼합한 뜻으로, 건강식 요리를 지향하고 있다. 미국 브루클린으로 요리 유학을 떠났던 세프는 예전 어머니께서 해 주시던 돈가스가 그리웠고, 그 맛을 재현하고 싶은 마음에 <카츄마마>를 오픈하게 됐다. 당시 돈가스의 기름진 맛을 녹차 한 잔으로 달래주시던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녹차 잎을 갈아 만든 말차를 활용, 반죽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밀가루의 냄새를 줄이면서 건강한 맛을 내는 <카츄마마>의 특징이다. 고객층은 20~40대가 주 타깃이지만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로 연령층의 폭은 넓다. 특히 <카츄마마>는 점포별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카페테라스형, 펍형, 일반 점포형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메뉴의 경우 돈가스에 한식과 중식의 특징을 혼합해 기존의 돈가스 메뉴와는 확연한 차별성을 가진다. 
<카츄마마>의 주 메뉴는 ‘통치즈 돈카츄’와 ‘토마토 짬뽕’, ‘철판 치즈 누룽지 돈카츄’ 등으로 맛뿐만 아니라 화려한 비주얼로 SNS상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바나나와 튀김이 만난 바나나 카츄, 토마토 참치 리코타치즈 샐러드 등은 <카츄마마>만의 인기메뉴로 꼽힌다.  


Power 2  브랜드 경쟁력
퓨전 돈카츠 전문레스토랑으로 기존의 메뉴와는 차별화된 비주얼과 맛으로 합리적인 소비가치를 추구하는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엄마표 가정식을 표방해 신선한 재료와 말차를 이용한 웰빙메뉴로 바른 먹거리를 지향하고 있다. 여기에 CJ프레시웨이와의 물류 계약을 통해 신선한 물류 배송과 시스템으로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3주간 직영점 교육을 통한 실습 과정으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 건강을 생각한 뛰어난 맛. <카츄마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급 가정식 프리미엄 메뉴를 즐기는 브랜드다.


Power 3  브랜드 비전
앞으로 <카츄마마>는 가맹점의 개수보다는 직·가맹점의 매출과 이익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SNS를 활용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이벤트에 힘써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올릴 예정이다. 또한 2018년도에는 가맹계약 시 인테리어 평당 3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가맹점 매출, 이익 향상에 집중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매년 2차례 이상 신메뉴를 출시하고, 오픈 후에는 철저한 교육과 매달 2~4회 정기적인 가맹점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