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스> 실패없는 창업을 제시하다
상태바
<커브스> 실패없는 창업을 제시하다
  • 전세연 기자
  • 승인 2018.12.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독특한 운동 아이템으로 익숙한 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90개국에 진출 및 상륙 후 올해로 12년간 수많은 여성 고객들의 열렬한 인기와 사랑을 받아왔다.

<커브스> 브랜드의 인기는 회원뿐 아니라 창업자 사이에서도 이어졌다. <커브스> 가맹점주 중 기존 회원 및 지인의 구성은 약 70%, 커브스 클럽 스태프나 직원이 창업하는 사례는 10%. 운동하려 방문한 가맹점에서 창업 성공 비결까지 본 사람들의 이야기가 입소문을 타고 퍼져갔다.

성공 창업에 대한 확신이 필요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커브스> 본사에서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제공하는 내용의 맥락은 크게 2가지로, 아래와 같다.

#1. 과연 내가 창업할 수 있을까?

피트니스 업종의 특성이 창업에 고민이 될 수 있으나, 실제 <커브스> 점주들은 기존 회원이나 직장인, 전업주부, 체육 전공자 혹은 비전공자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에서는 창업적합도 자가진단을 통해 창업 성공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실제 유형별 성공사례(회원, 주부, 직장인, 체육 전공자 등)에서 <커브스> 창업 성공 포인트를 알아볼 수 있다.

업종에 대한 확신도 얻기 좋은 기회.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이사와의 만남을 통해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피트니스 아이템을 국내에 도입하게 된 계기,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 업계 1위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과 미래 비전까지 짚어볼 수 있다. <커브스>뿐 아니라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두고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창업을 결정해야 할지 배워볼 수 있다.

#2. 만만치 않은 창업 자금, 마련할 수 있을까?

예비 창업자에게 빼놓을 수 없는 고민이 바로 자금 마련이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의 가장 큰 매력은 창업 자금 지원. 소자본으로도 <커브스>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최고 7천만 원 이상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창업비용 지원 이외에도 전담 멘토의 교육지원, 초기정착 지원, 인센티브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경제적인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는 12월 22일 6기, 2019년에는 1월 12일 7기, 1월 26일 8기가 예정되어있으며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커브스> 본사에서 이루어진다. 모집 인원은 20명 이내로 한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커브스> 본사 사업개발팀에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