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등 반찬전문점
상태바
대한민국 1등 반찬전문점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6.2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이찬방>
▲ <진이찬방>

지난 16년간 건강한 식문화를 리드한다는 책임감으로 성실하게 운영해 온 <진이찬방>은 2017년 현재 전국 가맹점 80여개에 이르며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 브랜드가 지난 16년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던 원동력은 정직과 소통이다. 


Power 1  불황을 타지 않는 강한 아이템 
<진이찬방>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오면서 사업 아이템이 먹거리에 관한 일인 만큼 남다른 책임감으로 임해야함을 인식하고 경영뿐 아니라 식재료 선정부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좋은 식재료 공급과 위생적인 환경에서 매일 매일 요리되는 즉석반찬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것이 바로 <진이찬방>의 경쟁력이 됐다. 
<진이찬방>은 ‘반찬’이라는 아이템 특성상, 비수기가 없는 것이 강점이다. 아무리 불황이라고 해도 가정에서 기본적으로 소요되는 식재료 비용은 소비가 이뤄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물론 물가 상승, 특히나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장바구니 물가가 급상승하다보니 그 비용의 규모에는 차이가 드러난다. 이 부분은 1인가구와 핵가족화 등 사회적 변화와 함께 식생활의 패턴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적은 가족 수에 일일이 장을 보고 요리하는 시간적 문제는 노력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지며 남는 식재료에 대한 부담감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반찬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의 소비자들은 물가상승 가운데 가정경제의 효율적인 면에서 반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인다. 그러므로 반찬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진이찬방> 점포 내부

Power 2  ‘100% 창업보증제’로 이중안전시스템 구비
대한민국 1등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3가지 완벽시스템으로 업계 매출 경쟁력 1위를 이끌고 있다. 체계화된 조리교육, 안정적 본사지원, 본사 직영의 물류배송 시스템 등을 통해 가맹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1:1 레시피 교육과 R&D를 통한 지속적인 메뉴개발은 고객의 니즈와 시장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며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업계 최초의 ‘100% 창업보증제’ 실시는 소자본창업(1억원~1억3000만원)으로 주부, 부부, 자매 등 가족창업이 가능한 검증된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와 같은 불경기에 창업은 도전이자 위험에 대한 높은 불안감이 팽배하므로 <진이찬방>은 ‘100% 창업보증제’를 통해 이중안전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혹시 있을지 모르는 창업 실패의 확률을 줄이는 시스템으로 업계의 호평을 받으며, 많은 성공사례를 낳고 있다. 아울러 <진이찬방>은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로 매일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반찬, 저렴하면서도 맛이 좋은 반찬, 집에서 만든 것처럼 안심하고 내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반찬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소비마케팅에 중점을 두며 품질 우선, 고객 편의 우선의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Power 3   안정된 시스템, 폐점률 0% 
<진이찬방>은 불황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아이템이긴 하나 시장의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본부는 변화하는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가맹점의 성공을 이끌어 내야한다. <진이찬방>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끊임없는 메뉴개발과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운영시스템에 집중한다. 또 슈퍼바이저를 통해 관리의 효율성과 매출 증대를 위한 어드바이스를 비롯, 본사와 가맹점의 상호 교류에 주력하고 있다. 가맹점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통해 매출하락의 원인 파악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재교육, 홍보, 이벤트 등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진이찬방>은 매년 연간매출 총액을 새롭게 달성중이다. 기하급수적으로 매출이 성장하며 성공창업을 입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7년 상반기 이미 전년도 연간 매출액을 돌파한 가운데,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또 안정된 시스템으로 폐점률 0%를 이어가고 있어 지금의 성장세는 상당기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00호점 돌파와 함께 생산라인의 확대 구축과 안정된 물류시스템 등 2018년 새로운 목표에 도전중이다. 이에 따라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 <진이찬방>

  Tip   <진이찬방> 불황극복 필살기

1. ‘반찬’이라는 아이템 특성상, 비수기가 없는 것이 강점 
2. 소비마케팅 즉, 품질 우선, 고객 편의 우선 운영에 중점을 둔다 
3. 업계 최초 ‘100% 창업보증제’ 실시로 성공창업을 위한 이중안전시스템 가동 


가맹점 문의  032-883-0165
홈페이지  www.jinifoo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