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향상과 수익개선에 주력
상태바
만족도 향상과 수익개선에 주력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6.2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바두마리치킨>
▲ <티바두마리치킨> 마늘간장치킨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2001년 부산에서 시작해 2017년 현재 전국 300여개 가맹점이 성업 중이다.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가격 콘셉트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가격에 민감해진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트렌드와 니즈를 충족시키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Power 1  신규개점보다 폐업률 Zero에 주력  
<티바두마리치킨>은 최근 AI 여파로 인해 육계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 따라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아삭킹새우, 키토산통새우 신 메뉴를 출시하며, 히트메뉴에 주력하고 있다. 또 O2O 플랫폼 시장인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G마켓배달) 등을 적극 활용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가맹점에 신규 고객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물론, 이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도 상승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가맹점 숫자를 늘리기 보다는 폐점 없이 가맹점들이 제대로 운영되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맹점 상권 보호를 우선으로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또 가맹점의 수익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소스와 파우더 등을 직접 직영 공장에서 생산해 가맹점에 유통하고 있다. 이러한 상생 경영을 추진한 결과, 가맹점의 만족도가 높아져 최근에는 가맹점주들이 지인 소개를 통한 신규 개설이 늘고 있는 분위기다.

▲ <티바두마리치킨>의 점포 내부

Power 2  점주와 소비자, 합리적인 가격 지원
최근 창업시장에 ‘가성비’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반면, 일부 대형 치킨프랜차이즈 기업들이 판매가격을 한 마리에 2만원까지 인상하면서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반면, <티바두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먹을 수 있는 캐치프레이즈를 강조하며 불황극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순살까지도 100% 국내산 하림 닭고기를 사용하며, 자체 개발한 저온 숙성 방식을 통해 속살까지 완벽하게 염지 처리해 맛과 품질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파우더와 각종 소스 등도 본사 물류센터에서 자체 개발해 생산, 배송까지 직접하며,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납품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예비창업자들의 마진 없는 원가 창업 시스템 운영을 위해서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규가맹점 오픈보다 중요한 것은 기존 가맹점이나 오픈예정인 가맹점주들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지원이다. 이에 한 점포를 오픈하더라도 오랜 기간 장수할 수 있는, 가능하면 평생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이자 파트너에 중점을 둔다. 특히 <티바두마리치킨>은 ‘제대로 하자’는 사훈처럼 전 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티바두마리치킨> 아삭킹새우

Power 3   상생경영으로 모두가 웃자 
<티바두마리치킨>은 경기가 어려울수록 가맹점주를 위한 불황극복 방안에도 열심이다. 
즉, 슈퍼바이저는 월 1회, 체류 시간 약 1~2시간 이상으로 담당 가맹점 방문을 의무적으로 하고 있다. 가맹점의 애로사항은 본사 보고와 회의를 거쳐 즉시 처리하고, 2일 이내 가맹점에 피드백과 해결 방안을 전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특히 가맹점에서 행사 진행 시, 인력 지원에 어려움이 없도록 슈퍼바이저들의 스케줄 조율을 통해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인력 지원도 실시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한해는 내부 성장기반 다지기에 올인 한 기간이었다. 올해도 무리한 신규 점포 오픈 보다는 물류시스템 최적화, 슈퍼바이저 역량 강화, 신메뉴 개발 및 출시, 기존 가맹점의 만족도 향상과 수익개선 등에 주력해 나갈 생각이다. 상생경영을 원칙으로 단순히 가맹점 숫자만 늘리는 것이 아닌,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한 가족 같은 <티바두마리치킨>이 되도록 주력하고 있다. 

▲ <티바두마리치킨>의 외관

  Tip    <티바두마리치킨> 불황극복 필살기
1.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주는 파격적인 가격 콘셉트로 인한 높은 가성비
2. 실무교육 외에도 위기대응, 고객관리, 조리(실습) 등 주된 매장 운영 등 현장 중심의 교육 
3. 자체 개발 저온 숙성 방식을 통한 맛과 품질의 차별화에 주력 


가맹점 문의  1522-2637
홈페이지  www.tib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