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신한은행과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중진공, 신한은행과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5.1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난,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위한 공동사업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신한은행과 청년 취업 및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18일 밝혔다.  

중진공과 신한은행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을 통해 사회공헌 협력,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직무교육 및 취업역량강화연수, 중소기업과 대졸 인재 매칭, 취업자의 중소기업 안착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 상반기에는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준비 정보와 심리적 위안을 주기 위한 '공감 힐링 토크콘서트 원츄'를 지난 15일 인덕대학교(서울)를 시작으로, 17일 순천대학교(전남), 22일 동의대학교(부산), 24일 계명문화대학교(대구), 29일 아주대학교(수원)까지 전국 5개 대학에서 개최한다.

또한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취업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리더십,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방법, 모의 면접, 중소기업 CEO 특강 등을 진행하는 취업역량강화연수와 구직자와 중소기업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사는 취업난에 힘겨워하는 청년과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2012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5회에 걸쳐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538개 중소기업, 113개 대학, 1543명의 학생이 참여해 977명이 우량 중소기업에 취업에 성공했고 대졸 평균 취업률을 상회하는 63.3%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한 구직자의 94%, 중소기업의 81%가 참여를 추천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은 새 정부가 '일자리 위원회'를 설치하며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도 맥을 같이하는 사업이라는데에 큰 의의가 있다. 특히 지난해 중소기업은 26만개의 일손 부족에 허덕임에도 2017년 4월 청년 실업률이 11.2%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협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사업의 발전적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