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갖춘 여성 창업
상태바
전문성 갖춘 여성 창업
  • 정미선 기자
  • 승인 2017.05.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네일

여성 창업자들로부터 각광받은 분야는 네일아트, 미용, 피부관리 등의 기술 창업이 주류를 이룬다. 이는 여성들에게 꾸준한 안정성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특히 네일은 최근 국내에서 각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골든네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네일 시장에서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살린 브랜드로 여성창업자들의 물망에 오르고 있다.

▲ 골든네일 ⓒ 사진 업체 제공

 Power 1  노하우와 전문성으로 말하다
(주)플랜에이컴퍼니의 <골든네일>은 네일아트전문 교육 및 창업을 담당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다. 2009년 론칭 이후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가맹점 200개를 오픈하고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골든네일>은 가맹사업뿐만 아니라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 네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이 없어 망설이는 여성창업자들에게 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날로 증가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미용 시장은 멀티숍으로 그 개념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골든네일>은 전문적인 네일숍의 틀에서 벗어나 네일아트는 물론 피부, 속눈썹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일을 중심으로 피부, 속눈썹 관리까지 함께 운영할 수 있어 여러 방향의 수익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주)프랜에이컴퍼니는 작년에 천연피부관리숍 <더맑은스킨>을 론칭해 보다 더 풍부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춰나가고 있다. 다른 업종에 비해 소자본·소규모 창업&초보자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도 <골든네일>의 장점이다.

 Power 2  인력수급과 철저한 데이터 분석
<골든네일>은 다른 분야보다 물류 재구매 비용이 적고, 물류의 손실이 적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다. 미용 분야는 인력 수급이 운영에 가장 큰 어려움인 점을 감안, 아카데미를 마친 수강생을 직원으로 파견해 가맹점의 인력을 돕고 있다. 또한 ‘신규 가맹점 본사지원 시스템’은 오픈 전 개설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창업 지원 시스템, 오픈 후 신규 가맹점주가 안정적 운영을 돕는 본사 마케팅 및 비용을 지원한다. 이는 매출 안정화 시스템으로 창업부터 오픈까지 성공적인 창업을 목적으로 본사가 세심하게 지원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본사는 상권분석, 인테리어, 마케팅, 교육, 운영, 관리까지 여성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상권마다 다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을 분석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여성창업의 꽃은 미용분야라 할 만큼 압도적으로 여성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네일아트는 특수한 분야로 여겼던 과거와는 달리 국내에서도 유럽이나 일본의 선진국과 같이 네일아트의 생활화로 수요층이 늘고 있는 추세다. 미국, 유럽의 네일아트는 케어 위주, 일본은 아트 위주인 반면 우리나라는 케어와 아트를 접목시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 골든네일 ⓒ 사진 업체 제공

 Power 3   운영자를 만들어가다
<골든네일>은 예비가맹점주에게 창업 준비 시 창업계획서를 작성해볼 것을 권유한다. 당장에 가맹점을 오픈하는 것보다는 창업자금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운영해나가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자하는 경영철학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것만이 아닌 한 운영자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그 과정을 같이 돕는다는 점이 여성창업가들의 불안함을 채워줄 수 있는 부분이다. <골든네일>은 업종 특성상 기술도 중요하지만 비즈니스 마인드를 더 중요시하고 있다. 서비스업인 만큼 고객관리가 잘되는 매장이 그만큼 매출 성장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골든네일>은 매장만이 아닌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 직원관리 등 사람관리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다. 

▲ 골든네일 ⓒ 사진 업체 제공


 Tip 1  Why me!
1. 빠른 투자금 회수와 매장 안정화 등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 창업 초기, 효율적인 매출관리와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3. 6개월간 본사가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등의 창업지원시스템을 지원한다.

 Tip 2  예비창업자에게
업종과 브랜드를 알아보는 과정이 결정되면 꼭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는 창업자금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운영해 나가는 첫걸음이 되기 때문이다. <골든네일>은 여성에게 특화된 창업지원으로 막막한 창업 시작에 도움을 주며 경영자의 마인드로 같이 성장할 것을 지향한다.
가맹점 문의  1600-4140 / 홈페이지 www.golden-nai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