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통시장 청년상인' 2기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전통시장 청년상인' 2기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4.2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5월 8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 목적
 

서울시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전통시장 빈 점포를 이용해 창업할 '전통시장 청년상인 2기' 9팀을 모집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만20∼39세 청년 가운데 기존 전통시장 상인들과 잘 어울릴 수 있고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이 있는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면접·교육 심사를 거쳐 선발되면 점포 보증금과 임대료 등 1팀당 3천만원을 지원한다.

지난해 전통시장 청년상인 1기는 구로시장, 정릉시장, 증산시장 등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해 현재 23개 점포가 영업하고 있다. 올해 창업 점포는 중구 세운대림상가에 6곳, 성동구 금남시장에 3곳 마련된다.

서울시는 점포 개업 지원과 함께 청년상인이 전통시장 활성화의 구심점이 되도록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한 사업 분석, 마케팅 교육 등도 지원한다. 아울러 올해부터 창업 지원 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린다.

시 관계자는 23일 "청년창업 점포들이 독특한 개성으로 기존 전통시장과 잘 어울리며 시장에 활기를 주고 있다"며 "서울 곳곳의 전통시장이 다시 찾고 싶은 장소로 만들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접수에 필요한 사항은 서울시와 해당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상인 모집에 대한 구체적인 문의는 iCEO실전마케팅연구소(문의 김동욱)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