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함께하는 유니크한 카페
상태바
음악과 함께하는 유니크한 카페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4.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콤커피
▲ <달.콤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커피와 음악은 매우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달.콤커피>는 국내 최초로 음악 콘텐츠와 결합해 커피와 함께 음악을 듣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문화코드를 생산해 프랜차이즈 카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Power 1  커피에 음악과 재미를 더한 공간
음악과 재미가 함께하는 공간연출은 <달.콤커피>의 기본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다. 최근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해 ‘인더스트리얼’ 콘셉트로 기존의 젊고 파격적인 팝 스타일과 인더스트리얼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 음악적 감성과 커피의 맛이 함께하는 살아 숨쉬는 인테리어, 즉 카페 이상의 팝 플레이스 감성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감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인테리어나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카페인만큼 커피 맛은 기본이다. 이를 위해 <달.콤커피>는 업계 최고의 전문 바리스타가 점주에게 주문부터 메뉴 제공까지 제대로 교육하고 있다. 커피이론, 제조 및 판매 등은 물론 고객 분석, 직급별 운영, 시장 조사까지 메뉴 외에도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 교육을 진행해 더욱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 <달.콤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Power 2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
<달.콤커피>는 다양한 콘셉트를 가지고 매장 내에서 베란다라이브, 오픈 마이크, 카페 버스킹 등을 진행하고 있다. 베란다라이브는 베란다(테라스)라는 상징적 지점을 통해 안과 밖이 소통한다는 콘셉트를 2016년 새롭게 론칭한 오픈마이크는 무대가 필요한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공연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현재 대학로점, 송도센트럴파크점, 인천스퀘어원점 진행). 카페 버스킹은 신규 앨범 발매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진행이 가능해 커피와 음악을 함께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다양한 매장에서 더욱 자유롭게 공연이 진행될 수 있도록 2017년에는 매장 수 대비 10% 수준으로 전국으로 오픈마이크를 확대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만큼 점주가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윤리경영 체계를 도입하였으며, 전산화, 경영시스템, 오퍼레이션을 공유하면서 업무의 효율성도 극대화하고 있다. 또 본사 차원의 꾸준한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오픈해 매장의 필요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가맹점 중심의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ower 3   점주도 고객도 만족시키는 카페 이상의 소프트웨어
<달.콤커피>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tvN 드라마 <도깨비> 등 성공적인 드라마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켰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가맹점에 대한 보호와 사후관리를 위해 철저한 상권보호구역 확정, 오픈TF팀 오픈현장 지원, 로컬 마케팅, 매장음악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국내 유명 아티스트의 베란다라이브, 실시간 소통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달콤톡 등 다른 브랜드에서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다양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달.콤커피>의 가장 큰 매력이다.  

올해 <달.콤커피>는 전국 주요특수상권 내 입점은 물론, 다른 지역에 비해 점유율이 낮은 영남, 강원, 충청 등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늘릴 예정이다. 매장 수를 늘리는 것만큼 목표로 하는 것이 바로 다양한 사업기반의 허브 역할을 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이를 위해 결제 플랫폼 테이블오더, 엔터 문화 플랫폼, 제휴 플랫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카페 이상의 사업 기반이 될 수 있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가치를 부여한 프리미엄 상품 출시, 소규모 매장의 업그레이드, 편리하고 건강에도 좋은 ‘Fast Casual’, 뮤직 프로모션의 강화 등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브랜드로 발전할 것이다.

▲ <달.콤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Tip 1  Why me!  
이제 카페는 커피 혹은 디저트만으로 승부하기는 어렵다.
<달.콤커피>는 커피를 비롯한 메뉴 판매 외에 음악과 연관된 다양한 콘텐츠로 사업의 플랫폼을 넓히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에도 효율적이며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


  Tip 2  가맹조건  
<달.콤커피>의 창업비용은 132m²(40평)를 기준, 가맹금과 보증금 각 1000만원, 시공비 8000만원, 장비 및 설비 7000만원, 소모품 및 초도물품 1300만원 등으로 1억 8300만원부터 시작된다. 132㎡ 이하의 매장은 병원, 학교 등 특수상권의 익스프레스 형태로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dalkomm.com
창업설명회  4월 13일 (목) 오후 2시      가맹문의  1661-13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