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리다매로 다양한 고객층 승부수
상태바
박리다매로 다양한 고객층 승부수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4.2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커피
▲ <메가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주)앤하우스는 11년차의 외식업 노하우와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기반 위에 <앤하우스>, <파시야>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메가커피>는 지난 2015년 가맹사업을 시작했으며, 1년만에 약 80호점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해오고 있다. 


Power 1  비주얼로 고객 시선을 사로잡다 
<메가커피>는 커피가 대중화됨에 따라 자사 브랜드의 경쟁력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다. 커피 한 잔에 1500원, 용량은 2배로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왔다. 그런 가운데 맛에 있어서도 고급 브랜드커피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신경쓴 커피맛과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는 유치원생부터 나이든 어르신들까지 아우른다. 특히 <메가커피>는 기존 커피전문점 인테리어와 달리 파격적인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는데 성공했다. 즉, 깨끗하고 심플한 인테리어와 커피바를 입구에 배치하는가 하면 창가 유리문도 상하, 좌우로 개폐 가능해 재미와 입체적인 인테리어로 고객 유입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각종 화려하고 다양한 메뉴를  미라지모형으로 만들어 고객들이 선택하지 않을 수 없도록 유도한다. 특히 맛과 비주얼에 신경을 많이 쓴 사이드메뉴는 초보자도 3일이면 교육이 가능하도록 메뉴 제작 과정을 단순화했다. 어떤 커피전문점보다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인기를 불러 모으고 있다. <메가커피>는 테이크아웃전문점이지만,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내부에 좌석을 꼭 배치, 가맹점 매출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Power 2  가맹점을 위해 운영되는 본사 역할에 주력 

▲ <메가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메가커피>는 대형 매장 보다는 33~80㎡(10~25평) 규모의 중소형 규모 입점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난 2월 부터는 점포 인테리어 및 자재코드가 업그레이드 돼 고급 커피머신, 자동화 기기 등을 구비하고 저가커피 시장에 맞는 대용량 기기를 사용해 가성비 좋은 창업을 도모하고 있다. 커피도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커피를 사용하며, 통합물류시스템 구축으로 주 6일(지방 3일) 배송이 가능하다.
<메가커피>는 또 운영지원팀의 슬로건이 ‘가맹점이 행복한 메가커피’라며, 가맹점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않으면 본사 또한 존재 이유가 없다고 강조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운영지원팀은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운영, 제품상의 품질 저하 및 컴플레인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 때문인지 신규 가맹점 개설이 기존 가맹점주들의 소개로 속속 전개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기도 한다. 또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매장 운영을 위해 5차례에 걸쳐 약 24가지 품목 물류 비용 인하를 강행하기도 했다. <메가커피>는 가맹점 개설에 주력하기 보다는 가맹점 관리에 주력한 탄탄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Power 3   소비자의 눈으로 접근

(주)앤하우스 하형운 대표는 “<메가커피>는 철저히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눈으로 접근한다. 점포 오픈 후, 2일 동안은 점포 주변 상가에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본사에서 지원한다”고 말해 본부와 가맹점간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음을 피력했다. 이 외에도 우수가맹점 물품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메가커피>는 커피 가격이 저렴하고 용량이 많다보니, 대부분 고객들이 몇 잔씩 구매해가는 경우가 많을 뿐 아니라, 매대 앞에 다양하고 비주얼한 음료 모형은 객단가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메가커피>는 현재 150개 매장에서 내년까지 300호점을 목표로 3년 내에 500개점까지도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메가커피>는 대용량의 커피와 다채로운 신메뉴가 강점을 가진 가운데 지난해는 콜드브루 커피 위에 달콤한 크림을 올린 ‘콜드브루 스톰’, <메가커피>에서 자체개발한 프라페 베이스를 기본으로 한 ‘쿠키프라떼, 딸기가 듬뿍 토핑된 ‘스트로베리 킹 스무디’ 등의 신메뉴를 출시해 시각적으로 화려할 뿐만 아니라 맛도 다양해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기에 유리하다.

▲ <메가커피>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Tip 1  Why me!  
10년 이상의 카페운영 내공으로 저렴한 가격, 많은 용량의 맛있는 커피가 가장 큰 매력이다. 수십여가지의 뛰어난 비주얼과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메뉴공략이 창업자와 소비자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Tip 2  가맹조건  
26.4㎡(8평) 기준으로 교육비는 300만원, 월 로열티 15만원, 주방기기 및 기물 2600만원, 인테리어 1350만원, 간판 및 내부 사인물이 500만원, 홍보물 및 비품이 240만원, 가구는 별도로 총 4990만원의 비용이 든다. (가맹비 500만원 한시적 면제)


홈페이지  www.mega-coffee.co.kr
가맹점 문의  1588-06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