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가장 완벽한 선택
상태바
당신을 위한 가장 완벽한 선택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4.1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치오날코리아(주) SCC XS(Self Cooking Center XS)

최근 라치오날코리아(주)는 지능형 쿠킹 시스템인 SCC XS(Self Cooking Center XS)를 론칭했다. SCC XS는 기존 SCC101 모델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은데 이어 효율적인 공간배치를 가능케 한 소형 콤비스티머로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SCC XS(Self Cooking Center XS) ⓒ 사진 황윤선 기자

Check 01  기능은 UP, 크기는 DOWN
라치오날코리아(주)는 최근 기존 SCC101 모델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은 소형 콤비스티머 SCC XS를 론칭했다. 깊이 55.5cm, 너비 65.5cm로 어느 공간에서든 효율적인 배치가 가능하며, 최고의 효율성과 완벽한 성능, 더불어 지능까지 갖춘 소형 제품으로 이미 수많은 셰프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주방보조기기다. 기존 재래방식의 95% 조리 방법을 대체할 수 있으며, 간단한 사용방법과 뛰어난 에너지 절감효과, 자동세척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다. 
더불어 SCC XS는 소형화와 더불어 하드웨어적인 업그레이드도 함께 마쳤다. 더욱 견고한 3중 유리로 열 효율성을 높였으며, LED조명을 사용해 조리과정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효율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전기절감효과와 내구성도 올라간 것. 특히 10분 내에 온도를 300도까지 상승시키고 건열과 습열, 복합열을 통해 어느 상황에서든 빠르고 정확한 조리를 가능케 한다. 

Check 02  오감을 가진 SSC XS
SCC XS는 모든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는 수동기능과 자동모드가 존재한다. 메뉴를 선택만 해주면 식재료의 크기, 적재량, 상태를 인식하고 스스로 익힘 정도를 계산해 고객이 원하는 요리 결과에 맞게 조리 온도와 시간, 습도, 팬 속도까지 최적의 상태로 맞춰준다. 
작동법은 간단하다. 메뉴 중 원하는 요리를 선택하면 식재료가 완성됐을 때의 색깔, 조리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별도 조작을 하지 않으면 평균값으로 진행되며, 화면아래 물음표 모양을 터치하면 사용 매뉴얼 및 조작 매뉴얼, 수동 요리지침서까지 확인할 수 있어 초보자도 걱정 없이 다룰 수 있다. 

 



Check 03  균일하고 빠르게!
SCC XS 모델은 4개의 선반을 가지고 있으며 HDC(HiDensity
Control) 즉, 고밀도 제어 기능으로 각 선반에 재료가 꽉차있어도 균일하게 조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혼합조건이 같을 경우 각 선반에 다른 종류의 식재료를 탑재해 동시에 조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LC(iLevelControl)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간과 비용, 공간, 에너지(최대 70%)를 절감시켜준다. 각 선반마다 냄새가 섞이지 않게 하는 라치오날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기능이다.
이후 조리 과정 순서에 맞게 디스플레이에 현재 어떤 조리과정을 거치고 있는지 습도, 온도 등을 사용자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리과정중에 문을 열게 됐을 시 SCC XS는 자동으로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조건을 다시 맞춰 지능적인 조리를 한다.

Check 04  버튼 하나로 청소까지 끝
청소는 Efficient CareControl 버튼 하나로 찌든 때와 석회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오염도에 따라 필요한 세척단계를 계산하고 필요한 세제의 양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세척을 하기위한 클리너와 헹굼을 위한 케어탭 두 제품이 필요하다. 눈에 띄는 것은 내부에서 물을 끓여 수증기를 활용 한다는 것인데, 뜨거운 물이 제품에 직접 떨어지는 것에 비해 제품 수명관리에 유리하며 내부 곳곳을 깔끔히 청소할 수 있다. 
청소에 앞서 내부 온도가 50도를 넘으면 쿨다운 버튼으로 온도를 낮추고 청소를 시작할 수 있다. 바람을 사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온도를 낮출 수 있으며,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된다. 물과 세제 에너지 사용이 사용 최소화 했으며 기존모델 대비 에너지 30%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Check 05  손안에 SCC XS
SCC XS는 원격기능을 지원한다.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아이폰으로 본 제품에서와 똑같이 조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것. 조리 시작 후 급하게 자리를 비워야 하거나 청소모드를 실행시키고 퇴근해도 기기가 안전하게 작동하고 있는지 멈췄는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