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원 프로모션 본격 가동
상태바
창업 지원 프로모션 본격 가동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3.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금탑F&B <청담동 말자싸롱>·<말자네 약속다방>
 

(주)금탑F&B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7 상반기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담동 말자싸롱>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스몰비어&치맥 전문브랜드로 최근 가성비 트렌드와 부합하는 메뉴 및 가격 경쟁력에 힘입어 창업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2017년 상반기 창업자를 위한 새로운 지원 혜택을 마련했다.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비용 지원    
불안한 시국과 어려운 경제상황은 지난해 하반기 창업시장에 찬물을 끼얹었다. 이에 ㈜금탑F&B 스몰비어&치맥전문점 <청담동 말자싸롱>은 지난 1월부터 창업프로모션 광고와 홍보에 적극 나서기 시작했다. 그결과 1월과 2월 창업 문의가 작년 12월과 비교해 약 15% 증가하는 등 올해 들어 문의 전화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청담동 말자싸롱>은 서울·경기 본부인 청담 본사와 중부지역본부인 청주 본사에서 사업 설명 및 상담을 진행하고 창업 지원 혜택으로 가맹비를 포함한 개설 비용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 <청담동 말자싸롱>으로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점주에게도 창업비용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도 각종 신메뉴 출시 이슈에 맞춰 SNS 홍보 등을 통해 적극적인 창업 이벤트를 펼쳤다. 이에 지난 2월에는 서울 등 개점 문의가 속속 줄을 이었고 실질적인 가맹점 계약으로 이어지는 쾌거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청담동 말자싸롱>은 오는 3월 9일 세텍에서 개최하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일정과 맞춰 활발한 점포 전개 지원을 펼 생각이다.

3월 지원 프로모션 대폭 강화 나서  
한편, <청담동 말자싸롱>은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신한프랜차이즈론과 일찍이 MOU를 체결하고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는 가맹비 300만원 면제, 인테리어는 최대한 실비로 진행한다. 오픈 이벤트는 그동안 지원하지 않았는데, 올해부터 주류와 현물 등으로 업체와 제휴해 지원하고 있다. 
(주)금탑F&B 김승범 본부장은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창업문의를 해오는 이들 가운데 1/3 정도가 대출을 받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소형점포의 생계형 창업이 대부분인데 은행권으로부터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을 못 받는 사례가 많다. 설사 대출을 어렵게 받아도 이자와 운영비를 감당하는데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다”며 본사 차원에서도 무리한 대출을 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다고 한다. 정부지원의 경우도 예비창업자 보다는 창업자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창업 후,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거나 대출금액이 작아 창업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지는 못한 실정이라는 설명이다. <청담동 말자싸롱>은 예비가맹점주들을 위한 창업자금 및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활발한 점포전개는 물론, 창업자들의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해 나간다. <청담동 말자싸롱>은 현재 195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돼 유망프랜차이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말자네 약속다방>의 새로운 진격 
한편 제2브랜드 <말자네 약속다방> 카페프랜차이즈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파격적인 지원 혜택으로 50호점까지 ‘3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빅사이즈 커피를 비롯해 프리미엄 생과일주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가운데, 3월에는 한국식 복고에서 모던 복고 분위기로 리뉴얼 작업을 거쳐 상반기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운영에 적극 나선다. <말자네 약속다방>의 ‘3無 프로모션’은 50호점까지 특별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해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을 면제, 약 9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또 이번 프로모션과 관련해 서울·경기 본부인 청담 본사와 중부지역본부인 청주 본사에서는 각각 사업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하며 <말자네 약속다방>의 경쟁력과 시즌별 매출 극대화 전략도 공개한다. 
김 본부장은 이어 “<말자네 약속다방>은 예비가맹점주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가격 경쟁력으로 인해 창업 문의가 속속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혜택을 펴나갈 것이라 말했다. <말자네 약속다방>은 ‘너와의 첫 만남, 추억을 함께했던 그곳’이라는 슬로건의 감성카페 프랜차이즈로, 4000만원대 안팎의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제1브랜드인 <청담동 말자싸롱>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는 청주 본점을 필두로 본격적인 점포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본사가 전하는 창업신호등 점검!
■ 손쉬운 창업만 생각하다보면 경쟁이 치열하고 수익률이 좋지 않다. 
■ 창업 아이템이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지 따져본다. 
■ 활성화되지 않은 상권에 선점하겠다고 일찍 들어갈 필요는 없다.  
■ 무리한 대출과 조급한 의사결정에 의한 창업은 본부와 마찰을 빚을 수 있다.   
■ <청담동 말자싸롱>은 적극적이고 낙천적인 성향의 예비가맹점주가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