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테리어 서비스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상태바
UP테리어 서비스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3.1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수납 기업 <덤인>
▲ 정리수납 기업 <덤인> ⓒ사진 이현석 팀장

<덤인>에서는 정리수납 서비스를 업테리어 서비스라고 부른다. 질서 없이 보관된 짐을 시스템 정리수납으로 인해 나 그리고 가족의 행복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제적으로 정리와 수납을 하는 것은 물론 그 이후의 습관까지 바꿔주는 <덤인> 그리고 <덤인>을 함께하는 사람들은 정리와 수납을 평범한 교양에서 행복한 생활을 위한 필수로 만들고 있다.   글 조주연 팀장 사진 황윤선 기자

경제적 효과로 말하는 정리와 수납
우리는 물건을 사느라 시간과 돈을 쓰고, 그 물건을 정리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쓴다. 그리고 그 물건을 버리기 위해 또다시 시간과 돈을 쓴다. 어느 정도 정리가 됐다 하더라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금방이다. 이러한 악순환을 끊기 위해 <덤인>이 있다. <덤인>의 직원들은 각 영역에서 정리와 수납은 물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렇게 되면 시간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간과 돈까지 벌 수 있는 것이다. 
미니멀리즘이 트렌드가 된 이후, 각종 매체에서 <덤인>을 향한 취재 및 인터뷰 요청은 끊이지 않는다. 덕분에 마케팅기획팀의 이성희 과장의 업무도 많아졌다. 인터뷰나 방송 준비도 해야 할 게 많지만, 자료 요청을 할 때는 특히 힘들다. 가능하면 알려지지 않은 자료를 제공해줘야 서로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각종 매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낄 때 뿌듯하다. “고객들을 만나거나 할 때 어떤 방송에서 봤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그럴 때 <덤인>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에 만족스럽습니다.”


가장 어려운 일, 고객 설득
고객관리팀의 전바이스 부장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고객과 계약을 하는 것. “정리하는 것에 적지 않은 비용이 든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럴 때 정리 수납의 경제적 효과를 설명 드립니다. 시스템을 갖춰 정리하고 수납한다는 것은 공간을 더 경제적으로 합리적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거든요. 그렇게 저희가 설득한 고객이 서비스 이후 만족하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즐겁고 보람을 느낄 수 있어요.” 생활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도 설득의 한 방법이다. 1회성 비용이 아니라 충동구매가 없어지고 생활 패턴이 변하면서 얻게 되는 경제적 효과를 실제 예를 들어 설명하는 것. 그러면 대부분의 고객이 설득당하게 되는데, 이런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는 것도 재미있는 현상이다.
고객을 상담하고 계약을 담당하는 하지현 대리 역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매출 신장이다. 그럴 때는 컨설턴트들이 현장에서 하는 업무를 상세히 설명하곤 한다. 모든 물건을 꺼내서 하루종일 정리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그에 필요한 인원과 시간을 구체적으로 말하면 대부분의 고객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실제로 이사를 하면서 함께 <덤인>의 정리 수납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럴 때는 더욱 효과가 좋다.


남성에게 더 잘 어울리는 정리 수납 전문가
<덤인>에서 일하고 있는 컨설턴트의 90%가 여성이지만, 사실 정리 수납 업무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어울리는 직업이다. 남성은 공간 지각력과 조직 관리 능력이 여성보다 뛰어나며 무거운 짐을 옮기거나 하는 일에도 잘 맞기 때문이다. 또 앞으로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공장, 유치원, 약국, 전통시장 점포 등 관리하는 분야가 다양해지면서 남성들의 참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첫 번째 직장으로 <덤인>을 선택한 이상욱 사원은 선견지명을 가지고 있다. 군대에서 처음 알게 된 이후 지금까지 쭉 정리 수납 전문가라는 길을 걸어왔기 때문이다.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아 결국 본사에 스카웃돼 현장 업무를 담당하면서 다양한 에피소드도 경험하고 있다. 그중 기억에 남는 것은 몇 톤의 쓰레기를 버린 고객과 열의에 차 동료들의 신발까지 버린 인턴 컨설턴트다. “어떤 고객의 집을 정리했는데 버릴 물건들이 몇 톤이 나와 사다리차를 불러서 버려야 했어요. 모두 깜짝 놀랐지만 정리된 이후 어두웠던 집안이 환해지고 고객의 얼굴까지 밝아지는 것을 보면서 모두 즐거워했습니다.” 이런 일들이 흔히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종일 정리한 후 고객의 얼굴에 만족도가 차는 것을 보는 것은 늘 즐겁다고. 앞으로도 <덤인>의 모든 직원이 고객의 더 높은 만족을 위해 열심히 그리고 재미있게 일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