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 평가
상태바
<요거프레소>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 평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2.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 대전’서
 

카페창업 전문 브랜드 <요거프레소>가 지난 2일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 대전’에서 중소기업청 인증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처음 주최했으며, 유망 중소 프랜차이즈가 대거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요거프레소>는 가맹본부 특성, 계약특성, 가맹점 지원, 관계품질, 시스템 성과 5개 부문에서 83.69(100점 기준)의 상위권 점수를 받아 1등급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이로써 2014년,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에 올랐으며, 프랜차이즈 산업 활성화 및 발전의 공로를 인정 받아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이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브랜드는 본사-가맹점간 상생경영 원칙 바탕의 우수한 디저트카페창업 교육, 물류시스템을 운영한 점과 높은 재무 안정성을 통해 전국 프랜차이즈 중 12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1등급을 획득했다.

심사 과정에서 <요거프레소>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비교 조사 결과 35%의 가장 낮은 부채비율, 74%의 가장 높은 자본비율을 기록한 점을 인정 받아 좋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실제 디저트카페창업을 경험한 전국 가맹점주의 설문조사도 반영되었다. 점주들은 오픈 전 상권분석부터 개점교육, 부실점포관리까지 진행하는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회사규모와 사업역량, 자본 안정성, 가맹계약 신뢰도를 아우르는 카페창업 경쟁력을 골고루 인정 받아 1등급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될 수 있었다.

3개월간의 공식적인 인증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기에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