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버니>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스크린사격장
상태바
<슈팅버니>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스크린사격장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6.11.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팅버니>
▲ <슈팅버니>

재미있고 기발한 창업아이템이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외식 일변도의 프랜차이즈에서 트렌디한 문화를 선호하는 아이템이 창업시장을 주도해가고 있다. 신개념 스크린사격장 <슈팅버니>가 그 주인공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강렬한 네온컬러로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Point 01 즐길 것 많은 감각적인 스크린사격장 <슈팅버니>
신개념 VR(Virtual Reality) 게임존 <슈팅버니>는 새로운 놀이문화의 장을 여는 흥미진진한 사격 체험장이다. 오랜 시간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보를 통해 프랜차이즈 생리를 충분히 숙지한 광고대행사 (주)인터오리진이 자사 경쟁력인 홍보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펴나간다. <슈팅버니>는 기존 레포츠 시설과는 달리 젊은 여성들이 선호할 만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 톡톡 튀는 마케팅과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슈팅버니>의 독특하고 멋진 디자인의 브랜드 B.I와 마치 뉴욕 맨하튼 거리의 PUB과 같은 인테리어는 최근 SNS에서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스크린사격장은 최대 4미터의 대형 와이드 스크린과 초고화질, 강력한 서라운드 입체음향, 실감나는 사격환경으로 재미를 더한다. 무엇보다 안전한 레이저 격발시스템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손쉬운 조작법이 이용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한다. 
또 VR시스템을 통해 체험 가능한 17가지 이상의 다양한 게임콘텐츠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사냥, 사격, 대회, 이벤트, 광고콘텐츠 등 다채로운 게임을 개인모드나 경쟁모드로 즐길 수 있다. 거기에 맛있는 맥주와 간식거리들, 게임 점수와 순위, 마일리지에 따라 경품이 제공된다. 명품지갑부터 고급양주, 귀여운 캐릭터 인형과 키덜트 문화의 상징인 고급 피규어 인형 등이 구비돼 게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가맹점 오픈 매장에는 본사차원에서 레이싱모델, 패션모델, 피트니스모델 ‘버니걸’이 약 1개월간 홍보모델로 활동하며 매장의 고객과 소통한다.

 

▲ <슈팅버니>

Point 02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슈팅버니>는 이미 중국에서는 베이징 올림픽 메인스타디움을 포함한 중국내 200여개 업장을 보유한 대형 오락실 브랜드에서 VR프로그램 500세트가 이미 수출되었다고 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스크린골프나 스크린야구와 같은 스크린게임들이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서서히 인기몰이 중이다. 무엇보다 스크린사격장은 시간과 공간적 제한이 없고 계절과 날씨 구애를 받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다. 스크린게임장이 다수의 지역에서 이미 서비스되고 있지만, 스크린사격장은 생소하다. 그런 면에서 <슈팅버니>는 항상 새로운 것을 찾는 예비창업자와 소비자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오기에 충분하다.  
(주)인터오리진 I&C <슈팅버니> 오영근 대표는 “신개념 스크린사격장 <슈팅버니>는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아래서 실감나는 사격과 사냥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다. 스크린사격을 즐기며 시원한 맥주와 음료, 맛있는 ‘슈팅버니 팝콘’과 ‘슈팅버니 핫도그’ 게다가 ‘달콤한 슈팅버니 마카롱’ 메뉴도 즐길 수 있다”며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보유한 가운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버전도 속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oint 03 새로운 아이템, 다양한 형태의 창업  
<슈팅버니>는 오피스가의 젊은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들러 간단한 먹을거리와 커피,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저녁엔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주말에는 여의도에 거주하는 가족, 한강을 찾은 친구들이나 연인들의 특별하고 신나는 데이트 장소로 발길을 모은다. 매장에 비치 된 간식거리와 젊은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할 만한 톡톡 튀는 디자인의 티셔츠, 스냅백, 휴대폰케이스, 머그컵, 팔찌 등도 인기다. 점포 배경음악도 직접 만들어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다.   
<슈팅버니>는 예비창업자의 창업비용 규모에 맞게 다양한 평형대의 로드숍에서부터 숍인숍, 극장 및 휴게소 등 특수상권 내의 부스형, 이동식 차량 매장 등 다양한 형태의 점포 전개가 가능하다. <슈팅버니> 오 대표는 “가맹점주들은 광고, 홍보 진행상에서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 하지만 <슈팅버니>는 모 기업인 종합광고대행사 인터오리진의 오랜 홍보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와 PPL 광고 등 다채로운 홍보 전략을 펴나갈 것”이라며, “스크린사격장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개 외에도 패션, 화장품 등 각종 MD상품을 개발해 브랜드의 활력을 도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슈팅버니>는 향후 서울과 수도권 지방 대도시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체인망을 구상하고 있으며, 해외진출 계획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내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