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 국제식품안전협회 식품안전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에쓰푸드, 국제식품안전협회 식품안전시스템 인증 획득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0.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시지전문생산 안성공장, 델리미트전문생산 음성공장
 

에쓰푸드의 소시지전문생산 안성공장과 델리미트전문생산 음성공장이 국제식품안전협회(GRSI: Global Food Safety Initiative)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인증 FSSC 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을 획득했다.

FSSC 22000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 식품안전경영을 위한 인증요건과 식품 테러 대응, 현장관리 등 18개의 선행 프로그램이 요구되고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사용 등이 제시된다.

엄격하고 신뢰도 높은 국제 규격으로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며, 해외에서는 <네슬레>,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들이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쓰푸드는 이번 FSSC 22000 인증으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안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하는 식품기업으로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2003년 준공된 에쓰푸드 안성공장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소시지는 물론 건조발효실을 운영하여 살라미, 코파, 프로슈토 등 정통 건조육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준공된 에쓰푸드 음성공장은 한방향흐름생산시스템(One-way Flow System)을 구축하여 제품의 교차오염을 원천 차단하고, 주요 가공실과 포장실 5℃이하 온도관리, 전체 포장실 무균공조 관리 등 미생물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븐라인을 활용한 전용 제품과 델리미트를 전문으로 생산한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식품기업에서 식품 안전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며 “국제식품안전협회의 FSSC 22000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위생적인 환경에서 더 좋은 식품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일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