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가을맞이 ‘행복나눔 시식행사’ 진행
상태바
<교촌치킨> 가을맞이 ‘행복나눔 시식행사’ 진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0.1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 ‘교남소망의집’ 치킨 100인분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10일(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교남소망의집에서 ‘행복나눔 시식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촌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봉사단은 발달장애인을 보호하고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적장애인 거주 시설 ‘교남소망의집’에 방문했다. 현장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한 살살치킨 100인분을 제공하고, 사이드 메뉴인 웨지감자와 샐러드를 비롯해 음료도 함께 전달했다.

교촌은 지난 2015년 3월부터 매달 지속적으로 ‘행복나눔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리적 특성상 <교촌치킨>을 접하기 힘든 지역이나 장애인 생활시설, 아동 복지시설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관을 방문해 치킨을 조리하고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 FC사업본부 유혜선 주임은 “날씨가 부쩍 쌀쌀해지고 있는 시기에 어려운 이웃과 <교촌치킨>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도 기업 이념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이른바 ‘먹네이션(먹다+도네이션)’으로 식품 업계에서 유명하다.

먹으면서 사회공헌에 참여한다는 의미로, 원자재 출고량 1kg당 20원씩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원자재 출고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회사의 이익과는 상관없이 기금 적립을 지속할 수 있다. 주변의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 등에 다양하게 쓰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