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모집
상태바
중기청,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9.3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기업이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인프라 지원
 

중소기업청은 성공한 벤처기업 또는 중견기업(이하 ‘선도기업’)이 보유한 기술․경영 인프라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의 글로벌 실전창업을 지원하는 '2016년 하반기 선도벤처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예비창업자 자격은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2인 이상의 예비 창업팀 또는 업력 3년(공고일 기준)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이며, 금번에 2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기업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상․하반기에 걸쳐 모집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예비)창업자 61개 사를 선정․지원 중에 있다.

선정되는 예비창업자는 선도기업으로부터 창업 준비공간은 물론 시제품 제작과 경영․마케팅 자문 등 창업 전 과정에 대한 현장 밀착형 보육․멘토링 서비스를 제공 받고, 정부는 최대 9천만 원 한도에서 관련비용을 지원한다.

한편, 예비창업자와 협업할 선도기업은 사업 주관기관인 벤처기업협회, 여성벤처협회가 총 60개 사를 이미 확보한 상태다.

본 사업은 ’11년 처음 도입된 이래 ’15년까지 총 282개 사를 지원하여 모두 창업을 완료하였고, ’15년 한 해 동안 매출액 745억 원(평균 2.6억 원), 고용 1322명(평균 4.7명), 투자유치 339억 원 등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한편,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창조경제의 주역인 벤처기업 등의 값진 경험과 노하우의 전수는 후배 창업가의 글로벌 창업성공률 제고는 물론 선순환 벤처창업 생태계 확충에 효과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선배기업과 후배기업 간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창조경제의 성과 가시화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신청․접수, 평가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벤처기업협회(www.venture.or.kr), 한국여성벤처협회(www.kovwa.or.kr)에 문의하거나,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등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