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
상태바
바른 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6.09.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른 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 ⓒ사진 황윤선 기자

스시의 프랜차이즈화가 쉽지 않은 가운데, 최근 2~3년 전부터 스시전문점의 프랜차이즈화 붐이 일고 있다. 하지만 아이템 특성상 프랜차이즈 전개의 가속도는 붙지 못하고 있다. 그 가운데 이자카야전문점 <청담이상>으로 내공을 다져온 (주)리코플 레이트가 <청담정스시>로 프랜차이즈화에 전격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Point 01오픈형주방,고객만족극대화
프리미엄 이자카야전문점 <청담이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내공을 다져온 (주)리코플레이트가 지난 3월 청담동에 스시전문점 <청담정스 시> 1호점을 오픈하고 좋은 반응이다. 이 매장은 바른 스시전문점을 표 방하며 공덕동에 2호점을, 8~9월에는 대전 둔산동, 서울 신당동, 가 로수길, 청주 복대동에 매장 4곳을 잇따라 오픈하거나 준비 중이다.
<청담정스시> 점포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개방된 주방이다. 고객이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면 눈앞에서 음식을 조리해 서 비스하는 방식으로, 주방이 오픈돼 있어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는 물론, 조리사들은 도마와 칼, 손을 수시로 닦아 청결을 유지한다. 주문과 동 시에 만들어 제공되는 맞춤형 초밥은 셰프의 정성과 손맛이 더해져 맛 있는 스시가 완성된다. 이렇듯 스시전문점은 조리사의 역할이 점포 운 영을 좌지우지한 만큼 그 역량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에 (주)리코플레 이트는 동원스시아카데미와 MOU를 체결하고 교육 수료 예정자와 재 취업 희망자들의 취업을 돕고 점포의 인력관리를 지원해 나가기로 했 다. 또 가맹점 직원 관리 지원제도 ‘3J 프로그램’인 취업알선(job Ar- rangement), 재교육(job Re-education), 취업포털 사이트((jobPortal Site) 등을 통해 가맹점 직원 관리 부문 지원을 적극 해나가기 로 했다.

Point 02 99m²(30평)매장에서1억원매출올려
맞춤형 초밥은 신선하고 맛있게 초밥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기에 선호 도가 높다. 주문형 초밥을 통해 바름의 미학을 표방한 <청담정스시>는 속도감 또한 느낄 수 있다. 빠른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은 세트 메뉴를 선택해 식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세트 메뉴는 8000~1만원대까지 초밥과우동,소바를함께즐길수있다.
<청담정스시>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에 맞춰 운영된다. 비 즈니스 고객을 위한 직장인들에게는 고급스러움을, 가족과 오붓한 외 식을 원하는 가족고객에게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선사한다. 또 데 이트를 즐기는 남녀고객에게는 실속 있는 외식 경험으로 색다름을 선 사한다. 1만원대 이하의 점심 특선 메뉴에서부터 10만원대 이상의 최 고급 단품 스시와 모듬회, 사케도 즐길 수 있다. 이렇듯 <청담정스시> 는 다양한 가격대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킨 것이 장점이다. 청담1 호점은지난3월오픈이래월평균1억원이상매출을올리고있다(식재료비율 30~35%, 수익률 30~35%). 비슷한 규모의 가맹 1호점 공덕점 역시 월 평균 8000만원 이 상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주)리코플레이트 이정욱 대표는 “99m²(30평) 규모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는 비결은 100여가지 초밥과 다양한 안주류, 주류 판매가 골고루 일어나기 때문이다. 또 판매 방식 역시 다양화했는데, 홀 판매는 물론, 포장과 배달 판매도 가능하다. 배달 판매는 배달 소싱 업체에게 맡겨 인건비에 대한 부 담감을 줄였다”고 말했다.

Point 03 불황기, 이모작 창업으로 수익 올려
<청담정스시>는 점심에는 세트 메뉴와 초밥 등 식사 메뉴의 판매가 주를 이루고, 저녁에는 다양한 안
주류와 사케, 생맥주 등을 판매해 프리미엄 이자카야로 변신한다. 점심과 저녁을 모두 아우르는 이
모작 창업은 이론으로는 쉽지만 고객에게 인식시키기 어려운데, <청담정스시>의 매장 분위기는 이를 자연스럽게 구현했다. 이는 이자카야전문점 <청담이상>을 성공시킨 본사의 내공과 시스템, 다양한 가맹점 지원제도가 구축돼 있어 가능하다.
아울러 <청담정스시>는 가맹점주를 위한 신메뉴 추천행사인 ‘오스스메’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가맹 점주에의해추천된메뉴는전매장에서판매가결정될뿐만아니라직원의일본연수및시장조사를 진행해 메뉴에 대한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마케팅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고객 대상 경품 행사 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우수 가맹점과 우수 사원에게 본사에서 포상금도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활 동으로 점포 운영을 돕는다. (주)리코플레이트는 현재 프리미엄 이자카야 <청담이상>과 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 분식주점 <남자의 청춘> 등 7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담정스시>는 올해 말까지 20~30여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