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
상태바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
  • 강민지 기자
  • 승인 2016.08.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테일 업계 위한 스마트 영상 보안 솔루션
▲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
김규범 부장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가 지난 7월 8일 오전 11시, 본사 사무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네트워크 비디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의 지사를 두고 있다. 또 179개 국가에서 8만개 이상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능형 보안 솔루션 활용방안 소개
가산동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이하 엑시스) 사무실에서 열린 엑시스 사업설명회에서는 네트워크 카메라를 이용해서 리테일 매장의 보안을 개선시키고 매장 관리 및 머천다이징을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엑시스의 김규범 부장이 진행한 이 행사는 리테일(소매) 업계 네트워크 영상 감시 솔루션 활용 방안을 소개한 이후 초청한 기자들과의 Q&A 시간을 통해 정보를 공유·토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1984년에 설립된 엑시스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NASDAQ OMX Stockholm에 상장돼 있다. 엑시스는 개방형 플랫폼에 기반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네트워크 비디오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만족감과 서비스를 높이고 있다.

보안 유지와 운영 효율화에 기여
현재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갖춘 네트워크 카메라가 완벽한 감시와 보안 환경을 제공해 네트워크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기존 인프라에 추가 설치가 가능해지면서 추가적인 지능형 영상관리 기능을 탑재한 HDTV 급의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엑시스는 이러한 네트워크 카메라의 성능을 소매 산업에 적극 활용, 다양한 비즈니스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재 소매 업계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소매 업계 지능형 영상 보안 시장에 적극적인 진출을 꾀하고 있는 것.
엑시스의 김규범 부장은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이 매장의 보안 유지와 매장 운영 효율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실제 소매 업계에서 발생하는 손실의 절반 이상이 고객이나 종업원의 절도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IP 기반의 영상 보안 시스템은 이 같은 손실을 방지하고 매장 내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또 선명한 화질을 통해 도난 및 절도 사건의 조사 기간을 단축하며 조사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영상의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기존에는 매장 내 감시 카메라를 한쪽 벽면이나 출입구 등 매장의 일부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설치했다면 최근에는 500만 화소 이상의 파노라마 카메라로 매장 전체를 전반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
한편, 최근에는 네트워크 카메라와 인원 계수, 히트 맵, 대기 줄 측정과 같은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을 함께 구축해 매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는 영상 보안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있다.

소매 업계에도 적극적인 공략 나선다
전 세계적으로 소매 업계에 네트워크 카메라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현재 건물 보안을 위해 스웨덴 헬싱보리 도요타 센터에 네트워크 기반 출입 통제 시스템이 설치돼 있으며, 일본 아오모리시 도요타 대리점은 번호판 인식 시스템으로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체코슬로바키아 지역의 아디다스 매장은 매장 매출과 마케팅 분석을 위해서 지능형 솔루션이 탑재된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하고 있으며, 다국적 의류 브랜드인 슈퍼그룹은 적은 수의 네트워크 카메라로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매장을 감시할 수 있게 됐다.
엑시스는 소매 업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지능형 리테일 영상 감시 솔루션 업체인 코그니메틱스를 인수했으며 매장이나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많이 사용되던 AXIS M30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 대형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중소형 업체에도 지능형 영상 감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 하드웨어와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품질 보증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고품질 엔드투엔드 영상 감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엑시스 리테일 영상감시 솔루션의 경쟁력
피플 카운팅
현 시점에서 가장 신뢰도 높은 솔루션. 방문객 대비 매출 분석이 가능하며, 전시장이나 행사장에서 방문자 수 측정을 자동으로 할 수 있다.

Smart Counter Pro의 특장점
스마트폰에 어플을 깔듯이 카메라에 소프트웨어를 탑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설치가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하다. 사업 확장 시, 카메라만 추가로 설치가 가능해 확장도 용이하다.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
서버 기반으로 솔루션을 지원하는 업체는 많지만 엑시스는 카메라 자체에서 직접 영상 분석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탑재해 효율성을 높였다. 여타 카메라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와 달리 어떤 지능형 솔루션이든 자유롭게 설치 혹은 삭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