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창업자금 지원, 융자에서 투자로 전환
상태바
정부 창업자금 지원, 융자에서 투자로 전환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8.1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창업보육센터장 교육서
 

정부가 창업자금 지원을 융자 중심에서 투자 중심으로 바꾸며 재도전 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은 18일 오후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년 창업보육센터장 교육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우수한 기술 창업에 대해서는 실패의 부담을 줄여주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 차관은 "정부는 이러한 창업의 열기가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의 신속한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창업 생태계를 고도화 해 나가겠다"며 "교육, 멘토링, 자금 지원 등을 패키지화하고 경쟁을 통해 우수성을 검증받을수록 지원의 폭을 넓혀가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 차관은 이밖에 "좁은 내수시장이 아닌 해외 지향형 창업이 활성화되도록 하겠다"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지원하고 해외 벤처캐피탈 외자유치펀드를 확대해 해외 벤처캐피탈의 국내 스타트업 투자를 촉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는 지금이야말로 기술형 창업의 성공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며 "창업보육센터가 시작하는 창업가, 세계시장을 꿈꾸는 창업가, 실패 후 다시 도전하는 창업가를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