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아이템의 강점
상태바
안정적 아이템의 강점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1.2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 특집ⅡⅠ시니어창업을 말하다 : <귀한족발>

재취업 등 다른 수단이 여의치 않은 시니어창업자들은 특히 수익성이 좋은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프랜차이즈 본부의 자본력과 업력 등을 자세히 검토해 철저한 관리와 지원이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족발 전문점 <귀한족발>은 메뉴의 안정성과 창업에 필요한 철저한 교육으로 시니어창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귀한족발> ⓒ 사진 업체제공

대중성과 높은 만족도  
㈜귀한사람들의 <귀한족발>은 치킨, 피자와 함께 창업하면 떠오르는 족발 전문점이다. 배달서비스가 대세인 창업 시장에서 족발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안정적인 메뉴다. 소비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중적인 메뉴로 창업 시장에서는 오랫동안 효자 노릇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귀한족발>은 다양한 메뉴군과 카페형의 인테리어, 본사의 차별화된 창업교육을 바탕으로 시니어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본사의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한 식자재의 검수 관리와 안정적인 배송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특수비법을 통해 잡내를 없앤 맛과 차별화된 식감을 통해 맛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한상차림 플레이팅 메뉴를 통해 젊은층, 여성층을 공략하고 있고, 철저한 검수를 통한 위생관리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귀한족발>은 예비창업자들에게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한 이론과 현장교육, 상권별 대응요령, 운영 노하우, 점포 선정 등 안정된 창업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 <귀한족발> ⓒ 사진 업체제공

리스크 적은 아이템 선정
시니어창업 아이템 선정 시 예비가맹점주는 투자금액 대비 수익성에 대한 문제, 이에 따른 자신의 가치실현을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장의 수익모델에 급급하기보다는 5년, 10년 후 로드맵을 정리하고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고난도의 기술을 배우기보다는 기존의 경력을 창업에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고, 건강이나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사업성이 좋더라도 창업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리스크가 커져 실패의 확률이 커진다. 시니어창업은 큰 성공보다는 일하는 보람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의의를 두고 그에 맞는 창업 준비를 해나가는 것이 좋다. 

<귀한족발>은 시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자유로운 인테리어 활용을 제공하고 있고, 창업지원 기금,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자금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특히 시니어창업은 본인의 강렬한 의지가 우선시돼야 하므로 업종선정 이전에 자신의 적성과 관심 분야 자금 등을 꼼꼼히 점검한 후 자신에게 적합한 업종을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프랜차이즈 선택 시에는 가맹계약 체결에 앞서 정보공개서를 제공받아 본부의 자본력과 업력 등을 자세히 검토한 후 결정해야 한다. 

▲ <귀한족발> ⓒ 사진 업체제공

안정적인 창업브랜드
㈜귀한사람들 <귀한족발>은 올해 창업박람회를 통해 시니어 예비창업자들과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차후 사업설명회를 통해 시니어창업전략,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전달해 올바른 시니어창업 시장이 형성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  

<귀한족발>은 지금까지 상권별 대응요령, 창업주의 운영 노하우, 점포 선정 등 체계적인 창업시스템을 바탕으로 높은 매출을 유지해왔다. 이에 앞으로도 세대를 불문한 제대로 된 맛과 다양한 메뉴개발, 참신한 마케팅 전략 등으로 브랜드 홍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공유주방 등 새로운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귀한족발> 브랜드 홍보를 위한 광고 방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사람이 먹는 음식, 사람이 모이는 장소, 사람이 일하는 공간으로써 사람이 중심이 되는 브랜드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2020년에는 가맹점 50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 <귀한족발> ⓒ 사진 업체제공

  시니어창업을 위한 경쟁력은?
1. 대중적이고 소비 접근성이 높은 아이템
2. 남녀노소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본사의 철저한 관리 시스템

  자사 브랜드의 창업지원 혜택
주류, 음료 냉장고 지원 가능, 창업지원기금, 프로모션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