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 연말 맞이해 지역사회에 나눔
상태바
프랜차이즈 업계, 연말 맞이해 지역사회에 나눔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2.17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연말연시는 한 해를 잘 보낸 것에 감사하고 바쁜 일상에서 잊고 있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의미로 기부와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되는 시기다.

■ <커브스> 사랑의 쌀 나눔

<사진: 커브스 사랑의 쌀 나눔 행사>

'30분 순환운동'으로 알려진 <커브스>는 올해도 '2019 커브스 사랑의 쌀 나눔 프로모션'을 12월 한 달간 진행한다.

전국 커브스 가맹점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쌀 나눔에 동참하는 형식으로, 쌀을 기부한 신규 회원에게는 가입비 면제 혜택을, 기존 회원에게는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이벤트 참여를 통해 선물 당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커브스>는 2007년부터 매년 기부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와의 협약 후 2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2018년 첫 번째 캠페인에서는 약 20,000kg의 쌀이 전달된 바 있다.

■ (주)나인팜스-금호실업, 한돈 456상자 기탁

군산종합사회복지관(관정 황성덕)은 지난 3일 육가공 전문업체 ㈜나인팜스(대표 최항석)와 금호실업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돈육 456상자를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 나인팜스는 올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군산종합사회복지관에 6,000kg의 한돈을 기탁한 바 있다>

군산시 서수면 소재 육가공 전문업체인 ㈜나인팜스는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약 4억원 상당의 돼지고기(한돈)를 군산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푸드뱅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해 왔다.

한편, 최항석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식품 지원활동으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이디야커피> 부산 동구 이웃 후원

<이디야커피>는 지난 3일 지역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전하기 위해 부산 동구청을 방문하여 김치 1000㎏, 쌀 1000㎏,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 후원한 겨울나기 물품은 부산 동구의 취약계층 이웃 400가구에 전달된다.

<이디야커피>는 겨울나기 물품 기부 외에도 광주, 대구 발달장애인 센터, 청각장애인 후원기관인 청음회관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놀부> 김장 나눔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안세진)가 연말을 맞아 지난 6일 디캠프, 공공의 주방과 함께 강남구청에서 진행하는 ‘김장 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사진: 놀부 제공>

<놀부>는 김장에 필요한 김장김치 속 250kg을 배달하고, 직접 김장 나눔 행사에도 참여했다.

행사를 통해 기부된 총 50박스(약 200포기 상당)의 김장김치는 강남구 지역에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 대상으로 전달됐다.

<놀부>는 지난해 4월 삼계탕 기부, 올 10월 사랑의 도시락 기부 등 음식 관련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