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를 반영하다
상태바
식문화를 반영하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12.0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한식프랜차이즈의 롱런 비책 : <박가부대>

원앤원(주)의 한식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박가부대>는 맛과 위생을 관리하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며 브랜드를 성장시켰다. 간편한 매뉴얼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점주들의 매출 상승을 돕고 부대찌개와 닭갈비 메뉴로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박가부대> ⓒ 사진 업체제공

탄탄한 운영 노하우
<박가부대>는 맛과 품질을 철저히 연구하고 40년의 운영 노하우를 담아 2008년 6월에 문을 연 브랜드이다. 첨단 생산 공장을 확보하고 식품의약품 안전청이 지정하는 HACCP에 적합한 위생설비를 갖추었다. 프랜차이즈 시장 불황 속에서 외식업 창업을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 시작한 <박가부대>는 론칭 2개월 만에 7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면서 탄탄하게 자리 잡게 되었다. 

수제햄이 맛있는 부대찌개와 자연산 치즈가 들어간 국내산 닭갈비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박가부대>는 좋은 재료를 골라 메뉴판을 채운다. 소비자 브랜드 부문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전국 130여 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제47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와 제48회 프랜차이즈 부산 창업 박람회, 제53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9 참여까지 <박가부대>의 도약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 <박가부대> ⓒ 사진 업체제공

장수의 비결은 상생
<박가부대>는 장수 프랜차이즈의 핵심은 안정적인 운영, 철저한 위생 그리고 가맹점주들과의 상생 관계라고 여긴다. 본사는 지속적인 메뉴 개발, 안정적인 매뉴얼, 식품 관리를 통해 표준화된 맛과 위생을 유지시키고 있으며 가맹점을 평생 함께 하는 가족처럼 생각한다. 가맹점에서는 인테리어, 운영, 메뉴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내면서 본사와 소통한다. 

테이블 직접 조리식 메뉴로 주방 인원 최소화가 가능하며 체계적인 교육과 매뉴얼로 요리 초보도 창업이 가능한  운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본사에서 수제햄과 소시지, 육수와 양념, 1차 손질된 신선 재료 등을 진공 포장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이 아니더라도 쉽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상담한 가맹점주들에게 1,200만 원(VAT 별도) 상당의 가맹비 면제와 배달 앱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기존의 가맹점주들에게는 요기요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박가부대> ⓒ 사진 업체제공

고객에게 맛과 건강을
부대찌개는 상권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겨 찾는 한식 메뉴이다. 부대찌개라는 대중적인 메뉴에 참숯 훈연한 수제햄을 더하고, 메뉴의 품질을 관리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진한 사골육수와 비법 양념으로 만든 부대찌개는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과 시장을 보는 안목은 <박가부대>가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박가부대>는 고객 반응에 대한 밀착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폭넓은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식사 문화를 반영하기 위하여 83개 점포에 빠네 퐁듀 닭갈비 메뉴를 리뉴얼했다. 국내산 숙성 닭과 자연산 치즈를 사용하여 이색적인 메뉴를 개발하면서 치즈 닭갈비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박가부대>는 점심에는 부대찌개 판매, 저녁에는 닭갈비 판매 그리고 포장, 배달까지 가능한 운영으로 꾸준히 매출을 상승시켰다. 밝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전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 <박가부대> ⓒ 사진 업체제공

      Tip     
  가장 인기 있는 메뉴 

1. 박가 부대찌개
2 수제햄 부대찌개
3 빠네 퐁듀 닭갈비

  우리 브랜드의 매력 포인트 

1. 40년 노하우를 담은 운영 매뉴얼
2 본사와 점주의 원활한 소통
3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