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집중력 향상 위한 독자적인 기술력

기사승인 2019.12.01  08:18:29

공유
default_news_ad1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를 선택할 때 인테리어를 먼저 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은 하버드대학교 가드너 교수의 ‘학습유형’을 바탕으로 이용자 중심의 공간 구성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독자적인 기술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다.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이용자가 늘면서 쾌적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이성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대표의 눈에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이 대표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AMP 지도교수로도 활동하며 교육에 관심이 많았다. 그런 이 대표에게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는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학생들을 위한 학습공간이었고, 그런 공간에는 인테리어 보다는 집중력을 높여줄 과학적인 기술력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독고>는 이용자의 집중력을 극대화시키는 감성 음악을 활용한 ‘리파인드 시스템’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자연광에 가까운 ‘필터콘 펄스레스 조명’, 척추근육을 잡아주는 DG-3A 척추안심의자 기술을 개발했다.

이성 대표는 “<독고>는 이 세상에 없는 차별화된 기술을 학습공간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중심의 기술과 유럽풍 인테리어를 접목해 새로운 공간을 완성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독고>는 1,300여 개의 매장을 가진 27년 경력의 중견 프랜차이즈 (주)한음이 올해 론칭한 브랜드다. 오랜 세월 쌓아온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와 독자적인 기술력이 <독고>의 막강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성 대표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독고>의 기술은 복제가 불가능한 우리만의 기술입니다. 이런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춘 본사를 선택해야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리파인드 시스템, 필터콘 펄스레스 조명, DG-3A의자 등 <독고>의 기술은 사용자를 중심으로 개발된 기술이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만족이 높고, 한 번 이용한 분들이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며 입소문을 통한 강력한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독고>는 이렇게 사용자들의 신뢰와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선택한 2019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많은 프랜차이즈가 가맹점 중심의 지원과 시스템을 말한다. 그러나 <독고>는 가맹점이 아닌 ‘고객’ 우선을 강조한다. 고객이 만족해야 가맹점과 본사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27년 동안 (주)한음을 경영하면서 직접 체득한 경영 철학이다. 

<독고>는 이런 마인드를 바탕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 프로그램과 철저한 상권 분석 및 입지 분석 등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지원한다. 가맹점 관리에 있어서 본사와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중시하며 가맹점의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또한, 오픈 전·후 전문교육과 오픈 후 100일 집중 매뉴얼 시행 등 가맹점 발전을 위한 지원은 물론이고 영업 관리 및 손익분석, 마케팅 지원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 컨설팅도 지원한다. 

<독고>는 이렇게 27년 동안 쌓아온 (주)한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점주, 본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계획·비전
<독고>는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이용자인 청년, 학생을 위한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 사회공헌활동과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들의 미래가 곧 국가의 미래이기 때문이다. 이성 대표는 “이윤을 떠나서 청년과 학생들을 위한 과학적인 학습 공간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교육에 대한 진정성을 갖고 경영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독고>는 눈앞의 수익보다는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이 실패할 경우 점주 개인은 물론이고 한 가정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점주를 불행하게 만드는 무책임한 창업이 아닌 성공 창업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할 비전을 갖고 있다.

이성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과 시스템으로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를 업그레이드시키고, 가맹점과 상생협력 하는 자세로 고객과 가맹점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Check Point
‘교육’을 우선하는 마음으로 만든 프리미엄 학습 공간

 

   
▲ <독고 프리미엄 독서실> 이성 대표 ⓒ 사진 박기범 기자,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165.28㎡(50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100
계약이행보증금                               면제
인테리어     (보급형은 1억4,000) 1억8,500
로열티                                   매출의 5% 
총계(VAT별도)                  1억9,100

* 별도사항 : 철거공사, 스프링클러 메인배관공사, 전기승압, 건물용도변경 비용 별도

 

문의 : 1588-3032
본사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19 

박기범 기자 fcmedianews@fcmedia.co.kr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3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정책

item31

프랜차이즈 산업

창업&자영업 동향

People 인터뷰

1 2 3
set_P1
ad35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