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을 품은 고기 밥상 전문점
상태바
맛과 멋을 품은 고기 밥상 전문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11.2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쌈제복>

<보쌈제복>은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한 부드러운 고기 맛과 함께 깔끔한 점포로 멋까지 갖추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배달 전문점으로 1인 창업이 가능한 <보쌈제복>은 점주의 행복을 우선순위로 두고 브랜드를 꾸려나가고 있다.  

▲ <보쌈제복>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보쌈제복>의 고정식 본부장은 론칭 이전에 기업 외식사업부에서 근무하고, 프랜차이즈 점포를 운영했으며 다양한 메뉴의 자영업을 해왔다. 18년 동안 쌓은 외식업계 노하우를 가지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차근차근 브랜드를 준비했다. 전문가들과 함께 메뉴를 개발하여 <보쌈제복> 1호점인 금천시흥점을 오픈했다. 

좋은 매출을 기록한 결과 지인들이 점포를 오픈하게 되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았지만 한 점주님이 만족하시면 자연스럽게 지인에게 소개가 되어서 점포 오픈이 늘어났습니다. 점주님들이 직접 매출과 주문을 경험해보시고 신뢰를 주셨습니다.”

론칭 후 1년 반 동안 달려온 <보쌈제복>은 현재 직영점 2개를 포함하여 2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직영점에서 충분히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프랜차이즈를 가동하고 있기에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한다. 

▲ <보쌈제복>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브랜드 경쟁력
배달 시장이 성장하는 흐름에 맞추어 <보쌈제복>은 배달 창업을 전문으로 하며, 1인 보쌈과 고기 밥상 메뉴를 콘셉트로 한다. 배달 전문점이기에 아파트와 주택가가 밀집한 동네 상권에 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배달 어플을 사용하는 20~40대 고객층이 많고, 1인가구 고객층 뿐 아니라 가족단위의 고객층도 <보쌈제복>을 즐긴다. 

<보쌈제복>은 수비드 방식으로 보쌈을 만든다. 24시간 저온숙성으로 고기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하고 맛을 향상시켰다. 직화로 볶은 직화제육볶음, 특제 갈비양념으로 조리한 삼겹살도 인기메뉴이다. “<보쌈제복> 상호에는 보배로운 세 가지 음식을 드시고 고객님들도 복을 많이 받으시라는 의미를 넣었습니다.”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인 창업에도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본사에서 준비하여 제공하는 재료와 레시피 덕분에 조리가 간편하다.

▲ <보쌈제복>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점주의 수익 개선을 위해 냉면과 쫄면, 얼큰고기국밥 등 계절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보쌈에 새로운 아이템을 장착하고 세트 메뉴를 구성하였으며 1인 메뉴, 사이드 메뉴 등으로도 매출을 올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과 전수 창업의 장점을 조합해서 점주들의 창업을 도우며, 고기 가격의 변동에 흔들리지 않도록 재료를 유통하고 있다. 

창업 전 점주에게 레시피 교육, 점포 교육, 서비스 교육, 현장 교육 등을 진행한다. <보쌈제복>은 상권 분석을 꼼꼼하게 하며 점주들이 포스 관리와 배달 시스템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이 동네에서 잘되는 배달 맛집으로 성장하도록 점포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교육 기간은 1주에서 3주까지 걸리며 매뉴얼을 통해 테스트를 하고 통과 후에 점포를 오픈한다. 본사와 점주가 윈-윈하는 전략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다. 

 

▲ <보쌈제복> 고정식 본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계획·비전
깔끔하고 단정한 <보쌈제복> 점포는 고객의 발길을 이끈다. “브랜딩을 하면서 점포 전면에 대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기울였습니다. 배달 숍에 대한 이미지를 청결하게 바꾸고 싶었어요. 배달 사업 시장에도 익스테리어를 부각시키고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보쌈제복>은 오픈 주방 운영으로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기존의 것을 발전시키려는 고 본부장의 노력과, 고객과 소통하는 점주들의 성실함으로 <보쌈제복>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성병점역점, 마포도화점, 강남대치점 등 곳곳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행을 타지 않고 롱런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단계별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한다. “프랜차이즈의 목표인 100호점 오픈을 위해 달릴 것이고 무엇보다 점주님들이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Check Point
낮은 창업 비용, 점주의 수익을 위한 메뉴 구성, 트렌디한 브랜딩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200
간판 및 싸인물     300
주방기기, 집기     1,000
홍보물     100
총계(VAT 별도)    2,100

* 별도사항 : 철거, 냉난방기, 전기증설, 가스공사, 어닝, 입상닥트, 화장실 등
* 인테리어 직접 시공 가능
* 의탁자 실측 후 견적가


문의 : www.bossamjb.com, 02-2644-6292
본사 : 서울특별시 양천구 은행정로 15 재윤빌딩 2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