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창업진흥원, 이스라엘 창업 정보 공유회 ‘성료’

기사승인 2019.11.19  09:17:19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최근 이스라엘 창업 프로그램 정보 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추진한 ‘이스라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주요 성과와 2020년 추진 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임 호셴(Chaim Choshen) 주한 이스라엘 대사, 히브리대 및 테크니온 공대 앙터프레너십(entrepreneurship) 프로그램 담당자, 이스라엘 현지 액셀러레이터 대표 등 이스라엘 측 관계자 10여 명과 국내 스타트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이스라엘 히브리대·테크니온 공대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설명, 2019년 이스라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시상, 한·이스라엘 창업생태계 특강 등 대표적인 창업국가로 알려진 이스라엘의 창업생태계에 대해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장 한편에는 이스라엘 대학과 액셀러레이터 관계자들에게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방법, 세부 커리큘럼 등을 문의할 수 있는 개별 상담 부스도 동시에 운영됐다.

김광현 창업진흥원 원장은 “올해 신규로 추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에서 현지 파트너 발굴, 정부지원사업 선정 등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라며 “내년에는 운영 대학과 액셀러레이터를 확대하는 만큼 더 큰 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성은경 기자 fcmedianews@fcmedia.co.kr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3
ad2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정책

item31

프랜차이즈 산업

창업&자영업 동향

People 인터뷰

1 2 3
set_P1
ad35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