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가지 테마를 담은 베이커리 카페
상태바
아홉 가지 테마를 담은 베이커리 카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8.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RT9>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 <DART9>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커피와 베이커리 메뉴를 판매한다. 철저한 현장 조사로 특수상권에 입점하여 점주에게 안정적인 수익성을 보장하고 생활과 밀접한 콘셉트와 작은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더조은브랜드의 박연국 대표는 일본의 로스팅 전문 회사에서 기술을 전수받은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를 운영했다. 고객에게 특별하고 맛있는 커피를 소개하려는 마음으로, 커피와 함께 30년 전통의 일본 장인 베이커리를 접목해 2017년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DART9>을 론칭했다.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고 스마트해지는 현대인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반영해 생활과 밀접한 아홉 가지 테마로 <DART9>이라는 명칭을 붙였다. 아름답게, 튼튼하게, 소중하게, 날씬하게, 꿋꿋하게, 기운차게, 영하게, 똑똑하게, 또렷하게라는 콘셉트로 고객과 소통하는 카페이다.

바다를 닮은 블루와 모래사장을 연상시키는 골드 컬러를 조합한 인테리어에서 편안하면서 세련된 <DART9>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연 그대로의 맛에 <DART9>의 기술력을 더하여 고객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브랜드 경쟁력
<DART9>은 점주의 수익성에 대해 고찰하면서 휴게소나 오피스 상권의 빌딩 내 점포 등 특수상권 위주로 안정적인 점포를 오픈했다. 좋은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모두 <DART9>의 고객층이다. 

CJ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식자재를 전국 점포에 공급한다. 원두에 따라 맛이 차이 나기에 원두에 신경을 쓰면서 본사의 마진을 줄이고 좋은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공수한 원자재로 만든 풍미 좋은 크루아상도 인기 메뉴다.

<DART9>은 시즌별, 타깃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주목도를 상승시키고 <DART9>의 맛과 서비스의 퀄리티를 고객에게 알린다. 박 대표는 브랜드 운영에는 전략과 기획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순화타워점에서는 직장인 고객을 위해서 빨간 넥타이를 매고 오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할인, 점원과 가위바위보를 해서 고객이 이기면 할인 등 작은 아이디어로 재밌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좋은 결과를 내 왔던 박 대표는 현장을 알아야 성공한다는 마음으로 입점할 점포를 직접 오가며 상권을 조사한다. <DART9>은 1~2년 전부터 휴게소나 특수상권에 점포를 준비하여 점주가 안정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 빠른 점포 확장보다는 약간 느리더라도 철저한 계획으로 점포를 확장하려 한다.

창업 전 교육은 약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입점되는 휴게소마다 물류부터 메뉴가 나가는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노하우를 교육하고 커피 머신 사용과 메뉴 실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본사에서는 각 점포를 오가며 점포의 운영과 어려움 해결을 돕는다. <DART9>은 직접 점포를 운영하면서 적극적으로 관리할 점주를 만나고자 한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열정을 다하는 점주에게 본사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계획·비전
<DART9>은 앞으로도 휴게소 등 특수상권이라는 수익성이 보장되는 곳으로 점포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 유입과 단골 고객 유지를 고민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며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또한 시즌별로 출시할 신메뉴를 위해 전문 R&D팀을 구성하여 트렌드를 분석하고 메뉴를 개발한다. 2020년도에는 100호점 돌파를 계획하며 고객과 점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고자 한다. 

<DART9>의 운영과 함께 원가비율을 낮추고 적은 인력이 운영할 수 있는 국수 브랜드 <국수가조아>를 론칭할 예정이다. 메뉴 연구를 철저히 하였으며, 생면과 소스를 개발해 OEM 진행 중이다. 이 또한 특수상권을 위주로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8월에 오픈할 <국수가조아>는 맛의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나이대의 고객에게서 피드백을 받으며 시연회를 한 번 더 진행할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점주에게는 수익성을 보장하는 것이 브랜드 성공의 길이라는 마음으로 정진하고자 한다. 

 

Check Point
특수상권 중심의 안정화된 점포 입점으로 점주의 수익성을 고려한다. 

 

박연국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 (10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200
인테리어                        2,200
주방기기                        3,500
계약이행 보증금                 300
로열티                  매출액의 2%
총계(VAT 별도)          7,200


* 별도 사항 : 철거, 정화조, 수도, 가스, 의탁자, 초도 물품
* 가맹정보는 점포와 평수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음
* 맞춤 창업 문의 요망

문의 : 02-575-8518, www.dart9.co.k
본사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64길 7-24 덕성빌딩 4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