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정신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
상태바
도전 정신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6.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참코청하

SH 조리기(과열증기 조리기)와 고주파 해동기 등을 판매하는 (주)참코청하는 독보적인 기술 개발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4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으로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만드는 (주)참코청하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으로 대리점을 확장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파워도 탄탄하게 쌓아가고 있다.

▲ (주)참코청하 ⓒ 업체제공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
1995년 창립한 (주)참코청하는 일본 및 유럽과 기술제휴하며 수산물 가공기계 제조회사로 출발하여, 자체 연구진의 기술 개발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ISO 9001 인증 획득 벤처기업 지정,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지정,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정 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받았으며 국내 대형 급식 식자재 공장, 대형 수산물 가공 공장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유명 전시회에서 주목받으며 해외 각국에 개설된 대리점을 통하여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E인증을 받은 기술력으로 EU참코 대리점이 폴란드를 헤드 오피스로 하여 유럽 각국에 제품을 판매한다. 글로벌 기업으로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는 (주)참코청하는 경제성과 위생, 안전을 충족시키는 기계를 제공하기 위해 자료를 수집하고 까다로운 개발을 거친다. 인간친화적이며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생산 라인 구축을 위해 연구하며 컨설팅도 함께 지원한다. (주)참코청하의 정석봉 대표는 도전 정신을 가지고 고객 니즈에 앞서는 제품을 생산하면서 고객들과 공생하고자 한다.
 

▲ (주)참코청하 ⓒ 업체제공

독보적인 기술로 만든 SH 조리기
Superheated Steam Oven이라는 의미의 SH 조리기(과열증기 조리기)는 과열증기와 원적외선 히터를 이용하여 식품에 직접 강력한 열을 가해 신속한 조리를 가능하게 하는 기계이다. 뒤집어가며 구워야 하는 생선구이가 SH 조리기로는 3분 30초 만에 손쉽게 조리된다. 냉동 식재료도 해동하지 않고 그대로 조리가 가능하며, 맛과 영양소를 잃지 않고 음식이 조리되어 먹기에도 좋다. 표면이 빠르게 구워지므로 수분 증발 및 드립 발생이 적어 보습력이 좋아 식감이 뛰어나다. 생선뿐 아니라 육류, 채소 등 어느 식재료나 조리가 가능하여 다양한 메뉴에 활용이 가능한다. 

조리를 원하는 재료를 SH 조리기에 넣은 뒤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고 다른 작업을 하다가 알람이 울리면 음식을 꺼내면 된다. 조리 기술이 없어도 창업이 가능하며 음식이 타거나 팬에 눌어붙지 않아서 세척에 용이하다. 대형뿐 아니라 컴팩트한 사이즈로도 판매되어 편의점, 식당, 호텔, 레스토랑,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도 적합하다.

 

▲ (주)참코청하 ⓒ 이현석 팀장

시장의 흐름을 읽는 힘
수산물 가공기계, 농산물 가공기계로 시작한 (주)참코청하는 시장을 읽으며 가정간편식(HMR) 분야로도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1~2인 가정이 증가하면서, 가정에서는 직접 조리하기보다 간편식을 위주로 먹게 된다. 식품공장에서 음식을 미리 조리하여 소스까지 포장해 판매하면 고객은 집에서 데우기만 해도 레스토랑 퀄리티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식당에서도 음식이 미리 조리된 후에 테이블로 나가는 경우가 많아졌다. 직원이 테이블을 오가며 음식을 조리하지 않아도 되며 매연이 나거나 기름이 튀는 상황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식당을 방문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냄새가 베이지 않아 조용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앞으로 브런치 카페에서의 SH 조리기의 활용을 기대한다. 메뉴에 다양성을 주어 방문하는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작업 환경을 빠르고 간편하게 개선할 것이다. 

 

   Power Interview   

고유한 기술력을 키우다

▲ (주)참코청하 정석봉 대표 ⓒ 이현석 팀장

(주)참코청하 정석봉 대표

Q. (주)참코청하만의 경쟁력은?
(주)참코청하의 고주파 해동기는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부경대와 함께 개발한 것입니다. 부경대에서 각 해동기 비교, 해동했을 때의 식품 영양소 파괴 정도와 안전성 등을 입증했습니다.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경쟁력입니다. 

Q. 시장의 반응은 어떠합니까?
중소기업에서 기술 개발을 지속하는 것이 만만치 않지만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객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시고 유럽 등의 세계 각국에서도 열광해주셔서 보람됩니다. 

Q. 앞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브런치 카페에서도 SH 조리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감자나 고구마칩, 토스트, 오븐 파스타, 계란찜 등의 메뉴를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와 애피타이저를 만들 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의 : 051-256-8400 , www.chamco.co.kr
부산광역시 강서구 생곡산단로 39번길 6(생곡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