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1인 창업 아이템
상태바
소자본 1인 창업 아이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04.12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베이팡>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 <홍베이팡>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완제품 형태로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배송한다. 별도 매장 제조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으로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최소 인원으로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 해 1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 홍베이팡ⓒ 사진 업체제공

대만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재해석하다
<홍베이팡>은 <킹콩쥬스&커피>와 <청춘감성쌀핫도그>를 론칭해 운영 중인 본부가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대만 베이커리, 디저트, 음료 제품의 성장 가능성 및 시장성을 파악한 후 전략적으로 탄생시킨 브랜드로 궁극적인 지향점은 대만의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군을 국내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꾸준히 소개하는 것이다. 향후 대만 샌드위치 외에도 대만의 다양한 음료, 디저트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런 관점에서 브랜드 이름도 대만어로 ‘빵집’을 의미하는 ‘홍베이팡(烘焙坊)’으로 명명했다. 콘셉트는 ‘스타일은 유지하되, 맛은 더 풍부하게’와 ‘비슷한 재료더라도 퀄리티를 높여서’ 두 가지다. 타깃 상권은 로드숍, 인스토어, 대학가, 주택가의 순이며, 주요 타깃층은 20~30대 여성이지만 부담 없는 가격과 메뉴 구성으로 타깃층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 홍베이팡ⓒ 사진 업체제공

HACCP 인증된 프리미엄 재료만 엄선
<홍베이팡>의 메뉴는 햄치즈, 햄, 치즈로 구성된 대만 샌드위치 3종과 브라운 슈가 버블, 로얄 밀크티 버블, 브라운 슈가 돌체라떼, 퀸즈밀크티로 구성된 버블티&티라떼 4종,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로 구성된 커피 3종이다. 메뉴는 소프트 샌드위치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모든 재료는 무항생제 계란을 포함해 HACCP 인증 재료를 사용한다. 전용 버터크림 소스의 경우 특수 개발해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다.

대표 메뉴인 햄치즈 샌드위치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버터크림소스를 바르고 무항생제 계란, 고소한 체다치즈, 육즙 가득한 스모크 햄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 대만 샌드위치로 인기가 높다. 브라운 슈가 버블 또한 대만에서 가장 핫한 흑설탕 버블티를 <홍베이팡>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음료로 고소한 우유에 쫀득한 펄과 브라운 슈가를 추가한 하모니가 인기다. 3~4월 중에는 새로운 샌드위치 및 음료, 펑리수, 누가크래커, 칩스 등의 MD 상품 및 RTD 상품이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 홍베이팡ⓒ 사진 업체제공

직영점 테스트로 최소한의 창업비용 구축
<홍베이팡>의 허왕규 대표는 창업 시 가장 큰 혜택으로 업계 최저 수준의 창업비용으로 꼽는다. 이미 직영점 테스트를 통해 꼭 필요한 집기와 인테리어 요소를 추려 창업비용을 구축하고 가맹비, 교육비 등에서도 거품을 뺐다. <홍베이팡> 샌드위치 자체가 별도 매장제조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샌드위치 제품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만들어져 완제품 형태로 매장으로 배송되며, 매장은 배송 받은 샌드위치의 포장 판매만 진행하면 된다.

허 대표는 “편리한 운영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최저임금 인상 등의 이슈와 무관하게 최소의 인원으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면서 1인 창업에 최적화돼 있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물류시스템부터 전문인적자원에 이르는 인프라도 강점이다. 허 대표는 “검증된 프랜차이즈 본부가 만든 브랜드이기에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포트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홍베이팡>의 올해 상반기 내 40호점 개점, 연내 100개 오픈 달성이 목표로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 <홍베이팡>을 성공 궤도에 올려놓은 뒤에는 또 다른 신규 아이템을 찾아 예비창업자에게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홍베이팡> 경쟁력3
  거품을 뺀 창업비용
본부에서 직영점 테스트를 통해 꼭 필요한 집기와 인테리어 요소를 정리하고 가맹비와 교육비에서도 거품을 빼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구축했다.

  인프라 구축
물류시스템부터 전문 인적자원에 이르기까지 인프라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 검증된 프랜차이즈 본부가 만든 브랜드다. 

  감각적인 인테리어 
메인 타깃층인 20~30대 여성이 선호할 만한 깔끔하고 모던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감성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왜 <홍베이팡>을 창업해야 할까?
“성공의 경험은 중요하다. <홍베이팡>은 <킹콩쥬스&커피>와 <청춘감성쌀핫도그>를 성공적으로 론칭, 300여개 이상의 점포를 이미 운영 중인 검증된 프랜차이즈 본부가 만든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다. 
<홍베이팡>은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 창업자와 같은 눈높이에서 고민해 전략적으로 기획해 론칭한 브랜드다. 창업자와 같은 관점에서 생각한 만큼 가맹점을 든든하게 지원하고 이해해주는 파트너라고 자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