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2019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보고서 발간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2019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보고서 발간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4.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세스컨설팅>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산업통계를 정리, 분석한 자료를 담은 ‘2019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보고서’를 발간했다.

<맥세스>2019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보고서 발간

<맥세스컨설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맹거래 사이트에 공개된 정보공개서 데이터를 2017년 1월, 2018년1월, 2019년 1월 총 3회에 걸쳐 전수 조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전반, 업종별, 정보공개서 43개 업종분류별, 지역별, 기업규모별, 브랜드규모별, 생산성,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 10개 카테고리로 구성하였다.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300대 랭킹 수록..예비 창업자 위한 길라잡이 역할

정보공개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외식(1, 2부), 서비스, 도소매 우수 브랜드 300대 랭킹을 수록했다.

이는 단순하게 브랜드의 순위를 정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예비 가맹사업자가 신뢰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가맹본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가맹본사가 각 브랜드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정비함으로써 가맹점과 상생하는 길을 모색하는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숙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는 “숫자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객관적인 통계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주소를 정리하였다” 며 “올해로 5년째 발간되는 이 보고서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주소를 살피고, 미래를 전망하여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안내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