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브릿지협동조합, ‘리얼창업생존기’ 프로젝트 1기 ‘성료’
상태바
해피브릿지협동조합, ‘리얼창업생존기’ 프로젝트 1기 ‘성료’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8.12.0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국수나무> 지원하고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청년외식창업 ‘리얼창업생존기’ 프로젝트 1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와 관련, 최근 서울 동대문구청 5층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김철환 해피브릿지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참가자들의 수료식이 진행됐다.

사진: 해피브릿지협동조합 제공

‘리얼창업생존기’는 해피브릿지협동조합에서 후원하는 청년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총 8개월 간 진행됐다. 외식 창업을 꿈꾸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이 중 실전 창업을 위해 총 11개 팀이 구성되어 단계별 창업 교육 프로그램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패키지 교육을 받았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모두 저마다의 특색으로 꾸린 브랜드를 바탕으로 외식 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디저트, 전통주와 캐릭터 굿즈를 중심으로 한 식당 등 차별화된 아이템을 바탕으로 성공 창업의 꿈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은 이들을 위해 창업 지원금 5천만원(팀별 차등지원)과 더불어, 사회적금융융자와 연계하여 실제 창업 시 팀당 최대 3천만원(사회적금융 융자 연계) 상당의 금액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동대문구 내 창업 가능한 공간도 제공, 참가자들이 보다 안정되고 탄탄한 창업 발판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관계자는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년들이 창업한 이후에도 안정적인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상 중에 있다”며 “향후에도 청년들의 외식창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