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 7억원의 대박 신화
상태바
연 매출 7억원의 대박 신화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12.0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 사진 업체 제공

아울렛이라는 특수 상권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 연 매출 7억원의 대박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의 이시준 점주. 특수몰에서 매우 중요한 회전율에 중점을 둔 운영이 바로 그의 성공비결이다.  

▲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 사진 손고은 기자

확실한 색을 가진 아이템으로 창업 
2015년 4월 가맹점 오픈 후로 연평균 7억원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고 있는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이시준 점주는 회사 생활의 한계점 극복 방안으로 창업을 결심했다. “더 나은 수익이 보장되면서 이직이나 퇴사 등의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자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의 소개로 <스트릿츄러스> 브랜드를 알게 되었고 ‘츄러스’라는 확실한 색을 가진 아이템과 아울렛이라는 상권 특수성의 시너지가 수익으로 나타날 것이라 확신해 가맹점을 오픈했습니다.” 

냉동 츄러스와는 확연히 다른 맛과 식감,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기 좋은 간식 메뉴이다 보니 아울렛을 찾는 방문 고객들은 물론이고 아울렛 내 직원들도 즐겨 찾는 간식이라고. 이 점주는 본사로부터 상권 분석, 입점 장소 선정 등의 도움을 받았다. 후에 매출을 높이는 운영법과 고객 관리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한 달간의 사전 교육을 마쳤지만, 이 점주는 본사에 요청해 다른 가맹점에서 두 달간 무상으로 일을 배웠다. 본인이 조리나 운영, 매장 관리 등에 통달해야만 함께 일할 직원들도 바르게 가르칠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나이대에 구애받지 않는 인기 메뉴인 츄러스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 이 점주의 <스트릿츄러스> 매장은 아울렛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유치를 위한 무료 쿠폰 발행 등으로 홍보를 강화하는 등 브랜드 알리기에 여전히 열심이다. 

 

▲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 사진 업체 제공

상권에 맞는 전략으로 매출 상승 노려
주말과 공휴일에 더욱 붐비는 특수몰의 특성 때문에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은 6명의 직원이 쉴 새 없이 일해도 일손이 부족할 정도라고. 이 점주는 ‘사람이 몰리는 때 판매를 늘려야 매출이 오른다’는 설명과 함께 “회전율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조리가 빠른 메뉴들만 선택 구성하여 판매한 것이죠. 상권의 특성을 파악한 운영으로 매출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츄러스와 특수상권의 궁합이 잘 맞아떨어진 셈이다. 

<스트릿츄러스> 본사의 스마트한 상권분석이 가맹점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 점주는 말한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점포개발자가 점포 입점 가능 지역에 대한 후보지 추천뿐만 아니라 지역특성, 입지조사,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입지 선정을 돕는다. 

직원들과 완벽한 팀플레이를 선보이며 우수가맹점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이 점주는 아울렛 내에서의 입지를 더 확고히 다지며 <스트릿츄러스>의 맛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 <스트릿츄러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이시준 점주 ⓒ 사진 손고은 기자

이시준 점주가 이르길…
상권 특성 제대로 파악해야
입점할 곳의 상권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상권 전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기반으로 해야 주 고객층을 규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매출 전략 등을 세울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을 통해 고객의 특성을 읽는 것이 성공 창업의 첫걸음입니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200 파주프리미엄아울렛 1층  
전화  031-8071-73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