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은 맛과 고객 감동은 기본
상태바
한결같은 맛과 고객 감동은 기본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10.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
▲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 ⓒ 사진 손고은 기자, 업체제공

특허받은 조리법의 맛 좋은 메뉴를 선보이며 똑똑한 할인 혜택으로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의 정민기 점주·그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우수 가맹점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들어보자.

 
 

▲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 ⓒ 사진 손고은 기자, 업체제공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한 브랜드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의 정민기 점주는 다수의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 경험을 갖고 있다. 5년 이상 요식업에 종사하며 여러 브랜드를 거쳐 왔지만, 본사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몇몇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보며 실망이 매우 컸다. 그렇기에 정 점주가 <이바돔 감자탕>을 선택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을 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이바돔 감자탕>을 만나게 됐고, 단번에 ‘바로 이거다’라는 확신이 들어 가맹점 사업에 뛰어들었다. 

정 점주는 “가맹점만 내주고 안일하게 대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와는 확연히 다른 <이바돔 감자탕>의 마인드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맹점을 압박하는 경영이 아닌 같이, 함께 성장하자는 상생의 정신을 갖고 있으니까요. 점주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본사의 모습에 신뢰감이 더 생겼죠.” 

한결같이 지켜온 변함없는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바돔 감자탕>의 음식 맛 또한 훌륭했다. “하나의 점포가 두 개가 되고, 두 개가 세 개가 되어 그렇게 지점 운영을 하는 선배 점주님들만 봐도 알 수 있었죠. 보장할 수 있는 맛, 본사의 든든한 지원, 이런 좋은 조건들이 있는데 지점을 늘리지 않을 이유가 없죠.” 본사의 운영 시스템과 특허받은 조리법으로 최상의 맛을 내는 음식들에 매출은 점점 늘었고 정 점주는 구로점과 고척점의 점장으로 두 점포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 ⓒ 사진 손고은 기자, 업체제공

똑똑한 할인 혜택으로 주 고객층 공략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의 주요 고객은 점포 근처 대학교의 학생들과 동네 주민들이다. 고척돔의 운영이 시작된 후로는 행사 및 콘서트를 찾는 대규모 방문객들의 유입이 지속되고 있다. 학기 종강 이후 생기는 공백 때는 학생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아 매출 변동이 있었지만, 고척점 운영이 활성화되면서 판매나 매출에 대한 문제도 자연스레 해결됐다.

정 점주는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을 찾는 손님들에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요고객들을 고정고객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교내 홈페이지에 할인 홍보 게시물을 올리고 고척점을 정기적으로 찾는 야구팬들에게 할인을 적용해준다. 대학생들에겐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식대임을 고려해 일정시간을 정해놓고 특정 메뉴의 가격을 저렴하게 받는 등 고객 서비스에서의 경쟁력을 선보이고 고객 감동 실천 방법을 항상 연구하고 고민한다고 정 점주는 덧붙였다.

더불어 오랜 시간 쌓아온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잘 적용해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의 내실을 견고히 함과 동시에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점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다졌다. 

▲ <이바돔 감자탕> 고척점 정민기 점주 ⓒ 사진 손고은 기자, 업체제공

정민기 점주가 이르길…
신중하게 본사를 선택할 것
<이바돔 감자탕>은 대표와 점주들이 한 달에 한 번 정기모임을 가져요. 점주들의 고충을 대표가 듣고 개선점을 함께 찾는 자리가 되는 거죠. 게다가 대표님께서 직접 강사를 섭외해 여러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해주니 도움이 참 많이 됩니다. 신중하게 신뢰할 수 있는 본사를 선택해야 서로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76-88 동양빌딩 2층  
전화  02-2060-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