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이색 체험 놀이공간 바캉스로 선호
상태바
폭염 속, 이색 체험 놀이공간 바캉스로 선호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8.1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악의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심 속 바캉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호캉스’(호텔 피서), ‘몰캉스’(쇼핑몰 피서) 등을 통해 장시간 쾌적한 실내에 머무르며 바캉스를 즐기려는 수요가 증대되는 가운데, 휴가 기간 동안 이색적인 액티비티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도심 속 실내 놀이공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크린야구장, 직업체험 테마파크, 복합 스포츠 공간 등이 그 예로, 각종 장비나 준비물이 필요한 여행이나 캠핑과 달리 아무 준비 없이 방문해도 돼 부담이 없음은 물론,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즐길 수 있다. 

 

스크린야구장  <스트라이크존>
<스트라이크존>에 따르면 7월 전국 매장 방문자수가 전월에 비해 1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방학, 여름휴가 시즌 특수에 더해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일상과 폭염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장소로 이용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스트라이크존>은 마치 카페와 같이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와 매장 분위기를 갖춰 더운 여름에도 거부감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또 특수 개발된 ‘연식구’를 제공해 누구나 안전하게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으며 업계 최초로 ‘야스모’(야구스윙모션) 기능을 도입, 타격모습을 모바일 앱에 저장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어 친구, 연인, 가족과 야구 경기한 모습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더위를 가시게 해 줄 시원한 맥주와 치킨 등 다양한 F&B까지 갖추고 있어 폭염 속에서도 마치 야구장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스트라이크존>은 최근 여름방학 및 휴가 시즌을 맞아 일부 매장에서 인당 9,900원의 비용으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인당 요금제’ 프로모션을 시행, 불볕더위를 피해 시원하게 스크린야구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스트라이크존을 부담 없이 방문하도록 해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은 7월 30일부터 닷새간 5일 연속 매진을 기록해 오픈 이래 최대 입장인원을 기록했다. 여름방학 특수와 폭염이 겹치면서 특별한 체험을 시켜주고자 하는 부모들의 니즈가 부합했던 것.

<키자니아>는 아이들이 90여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현실적인 직업 체험뿐 만 아니라 한 발 더 나아가 경제원리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자녀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다. <키자니아>에서는 앵커, 조종사, 치과의사 등 잘 알려진 직업뿐 만 아니라 소시지 마이스터, 수면과학 연구원, 모바일 디자인 연구원 등 아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직업까지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TV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체험을 할 경우 체험 시 촬영된 DVD 구매가 가능해 여름방학의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길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코엑스의 7월 고객 방문 규모는 전월 대비 10~15% 증가했다. 특히 하남점의 경우, 폭염을 피해 복합 스포츠 공간 ‘스포츠몬스터’를 찾은 액티비티 매니아들로 북적인다.

하남 스타필드 내에 위치한 <스포츠 몬스터>는 단순 스포츠를 넘어선 새로운 놀이 문화 공간으로 베이직 존, 익사이팅 존, 어드벤쳐 존, 디지털 존으로 이뤄져 있다. 4m 위 공중에서 뛰는 점핑 트램폴린부터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클라이밍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8m의 아찔한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실내 점프 체험과 8m 높이에서 내려오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는 몬스터 슬라이드는 폭염을 잊기에 충분하다. 이에 더해 태권도, 바이크 레이싱 등 실내에서 시원하게 이색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트라이크존> 박성민 마케팅 팀장은 “최근 여름 휴가 기간 동안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가족, 연인과 함께 더위를 피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매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며 “8월 말까지 일부 매장에서 진행 중인 ‘인당 요금제’와 같은 혜택을 적극 활용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