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일간 ‘농촌 일손돕기 활동’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일간 ‘농촌 일손돕기 활동’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6.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18일(월) 오전 9시,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다방2리에서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에 대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도시-농촌 간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18일을 시작으로 3일간 지속된다.

 

지역발전의 불균형 해소의 일환으로 도시-농촌간 상생을 위해 2016년 세종시 전의면과 MOU를 체결한 공단은 이미 지난해, 밤 수확을 지원하는 등 전의면에 부족한 일손을 도운 바 있다.

30여개 가구로 구성된 다방2리는 인구감소 뿐만 아니라 70세 이상의 주민이 80%가 넘을 만큼 고령화를 겪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수박과 고추, 벼농사가 마을의 주요수입원이다.

첫날 활동현장에 참여한 공단 임직원 20여 명은 수박 비닐씌우기 등 농번기 일손 돕기에 최선을 다했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014년 출범 직후부터 현재까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도농상생 농촌지원활동 이외에 △농산물 공동구매, △방범활동, △사회취약계층 지원, △사랑의 바자회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적으로 실시 중이다.

다방2리 김정기 이장은 “한창 바쁜 시기에 일손이 부족해 답답하던 차에 이렇게 도움을 주니 그저 고마울 따름”이라며, “바쁜 업무 중에도 참여해준 직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흥빈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일회성 지원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