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개인 컵 300원 할인 혜택 캠페인
상태바
<탐앤탐스> 개인 컵 300원 할인 혜택 캠페인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6.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환경부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자발적 협약’ 취지에 공감하며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열린 환경부 자발적 협약식 전후로 탐앤탐스 전 매장에서는 매장 이용 고객에게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영매장에서만 제공되었던 ‘개인 컵 300원 할인 혜택’을 가맹매장을 포함한 전 매장으로 확대하며 자원 절약 및 고객 편의를 도모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2014년부터 보다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으로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그린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친환경그린캠페인은 일회용 컵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커피전문점의 사회적 책임에서 비롯되었다. ‘레볼루션’ 시리즈로 대표되는 프로모션 음료를 주문하면 일회용 컵 대신 에코 핸들드링킹자(이하 에코컵)에 담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이 에코컵은 반납할 필요 없이 무료로 증정한다. 현재 ‘커피 비어 레볼루션’을 진행 중이며 주문 시 에코컵에 담아 제공한다. 

자원 재활용에도 적극적이다. <탐앤탐스>는 분리배출이 용이한 ‘PET’ 재질의 아이스 음료용 컵과 리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겨울 시즌 종이컵의 경우 전면 유색 인쇄해 사용하였으나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올해는 인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시행 초기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토로하였으나 여러 차례 안내하는 과정에서 점차 자연스럽게 동참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며 “아직은 초반인 만큼 고객의 불편함도 적지 않지만 적극적인 홍보와 대안을 마련하며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에 ‘작지만 힘찬 걸음’을 내딛겠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4일(월)부터 13일(수)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회용 컵 이용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텀블러와 에코컵, 머그컵 등 다회용 컵과 함께 일회용 컵 사용 금지 안내문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 #탐앤탐스 #탐앤탐스환경보호 #탐앤탐스에코컵 #개인컵사용을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5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허니버터브레드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