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면역력에 좋은 식음료 눈길
상태바
봄철 면역력에 좋은 식음료 눈길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3.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외식업계에 봄철 면역력을 끌어올려주는 식음료들이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티(Tea) 전문 브랜드답게 녹차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음료인 밀크티 중 ‘그린 밀크티’는 최소한의 가공을 거친 녹차에 향긋한 자스민 꽃이 혼합돼 있는 프리미엄 자스민 그린티를 우려내 밀크를 더했다. 싱그럽고 부드럽게 떫은 맛과 상쾌한 여운을 즐길 수 있는 티 음료다.

이 외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린티 에이드 5종’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자스민 그린티 베이스에 자몽•애플•망고•청포도•레몬 등 다섯가지 과일을 블랜딩했으며 제조 마지막 단계에는 로즈마리 잎을 넣어 허브향의 독특한 여운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쌉싸름한 그린티와 향긋하고 싱그러운 과일의 풍미가 더해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오리지널 녹차 티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도 있고 녹차의 다소 쌉싸름한 맛이 부담스럽다면 우유, 과일이 가진 단맛을 함께 즐길 수도 있다”며 “여기에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펄, 밀크폼 등의 토핑까지 추가하는 커스터마이징으로 더욱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스쿠찌>는 올 초 제주산 녹차를 활용한 제주지역 한정메뉴를 선보였다. 제주산 녹차 파우더에 에스프레소의 향이 더해진 ‘제주 말차샷라떼’, 진한 맛을 자랑하는 피오르디라떼 젤라또에 에스프레소와 제주 녹차의 향이 더해진 ‘제주 말차가또’는 제주지역 전 매장에서 4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비타민C와 비타민D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지만 체내에서 저절로 생성되지 않으므로 과일과 녹황색 채소를 통해 섭취하면 좋다. 코카-콜라의 음료 브랜드 환타는 지난 7일 상큼한 레몬 과즙과 비타민C를 더한 신제품 '환타+C 레몬'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렌지와 파인애플, 포도에 이어 네 번째 선보이는 환타로 상큼하고 짜릿한 레몬 맛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탄산 기포가 올라오는 모습을 형상화한 용기 디자인 역시 상큼한 레몬 맛과 탄산의 청량감이 잘 나타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망고 과즙과 비타민D 400 IU가 들어간 신제품 ‘데일리C 망고400D+’를 지난 달 선보였다. ‘오늘 하루 햇살 한 병! 달콤한 리얼 망고 과즙이 함유된 비타민D 드링크’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는 비타민 드링크로 140ml 용량의 병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진하고 달콤한 망고 과즙에 우유 16잔(200ml 기준) 분량의 비타민D 400IU(10ug)와 레몬 3개 분량의 비타민C 100mg이 들어있다. 한 병으로 성인남녀의 비타민D와 C의 하루 기준치(한국인 영양섭취 기준-한국영양학회)인 400IU, 100mg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복숭아 과육과 칼라만시에 플레인 요거트를 넣은 ‘스무디랩 피치&비타C’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과일 스무디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까지 생각한 아침대용식으로 장 건강을 고려해 자연 원료를 사용한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비타민C 1일 권장량 대비 220%에 해당하는 양인 레몬 3개 분량의 비타민C(레몬 300g 기준)가 들어있어 하루 활력을 챙길 수 있다.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과 가정으로 배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