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協, KFACEO 교육 과정 개설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산업協, KFACEO 교육 과정 개설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1.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CEO 윤리 교육으로 강소기업 육성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이하 협회)가 오는 3월 12일 ‘제1기 KFACEO 교육 과정’을 개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들의 실무 역량 및 윤리 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오는 6월 18일까지 14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1기 KFACEO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제3시장 코넥스 상장부터 코스닥 상장에 이르기까지의 기업공개(IPO), 기업의 한계 극복 및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 등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들에게 직접적으로 필요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실무 교육을 커리큘럼에 체계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지난해 자정실천안을 발표하는 등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있는 협회는 KFACEO 교육과정을 통해 가맹본부 CEO들이 윤리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도록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커리큘럼에 윤리경영 관련 강의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윤리 경영 선언식을 열고 수료생들에게 윤리교육 이수증서를 수여한다.

 

또 협회는 수강생이 협회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가입비를 면제해 주는 특전을 제공한다. 이는 신생 프랜차이즈 기업의 협회 가입을 유도함으로써 사업 초기부터 로열티 제도, 가맹점과의 상생 등 선진화된 사업 모델이 정착된 올바르고 건전한 프랜차이즈 기업을 협회가 직접 육성하기 위한 결정이다. 개강 전까지는 100%, 개강 후부터 종강시까지는 50%의 협회 가입비가 면제된다.

아울러 협회는 수강생 중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 비중을 최소 80~90% 이상으로 유지하여 가맹본부 CEO들에게 좀 더 유익하고 알찬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이밖에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기수별 및 총동문 네트워크를 구성해 협회와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게 되며, 협회는 동문간의 원활한 교류와 소통을 위해 전용 모바일 네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한다.

제1기 KFACEO 교육 과정은 3월 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18일 수료식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5시부터 9시까지(식사 포함) 서울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실무 및 윤리 교육 ▲분임토의 및 세미나 ▲CEO 초청 특강 ▲1박 2일 워크숍 ▲프랜차이즈 기업 탐방 등 다채롭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500만원(VAT 별도)이며 협회 회원사 CEO나 회원사 추천인에게는 30%, 지난 협회 KFCEO 과정 또는 연세대 프랜차이즈 CEO 과정 수료자에게는 5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