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식당> 신영통점
상태바
<고래식당> 신영통점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01.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주로서의 역할

어렸을 적부터 가장 하고 싶었던 일, 내가 일군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일 창업. 꼼꼼하고 철저한 성격의 조재현 점주는 누구보다 솔선수범하며, 분석적으로 점포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기다렸다! <고래식당>
현재 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을 운영중인 조재현 점주는 (주)디딤의 <미술관> 브랜드와 <고래감자탕>을 함께 운영중인 다점포 점주다. 브랜드를 추가 론칭한 이유는 간단하다. 주방부터 홀 점검, 서비스 교육 그리고 간편한 점포 운영 시스템까지 개인 창업보다 훨씬 안정적이라는 점이었다. 또 본사의 정직한 운영, 투명성을 통한 신뢰가 첫 번째였으며 건강에 좋은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른 선택이었다. 특히나 아이와 함께 외식 시 생성전문점을 즐겨 찾던 그였기에 <고래식당> 브랜드의 론칭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기대감이 컸다. 

현재 조 점주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안양이다. 사실 가까운 곳에 점포를 오픈하고 싶었지만 1층의 높은 권리금과 주차 공간 확보가 어려운 점 등 몇몇 문제점이 있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아빠로서 주차공간의 확보는 중요하다고 여겼다. 이에 조 점주는 부지런히 발품을 팔았다. 본사의 상권조사전문가와 함께 6~7개월 동안 곳곳을 찾아다녔고 지금의 <고래식당> 신영통점이 있는 곳을 발견하게 된다. 대로변 옆에 있는 신축건물에 앞뒤로 구비돼 있는 주차장, 그리고 동서남북 사방으로 가득 들어선 아파트단지들까지. 생선조림전문점이라는 특성상 건강을 중요시하는 가족단위의 주거고객이 많을 것이란 판단에서였다. 

 

 

움직여라, 더 많이
밥도둑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는 <고래식당>.  명태를 주축으로 한 생선조림 메뉴와 명태·갈비,  코다리 매운탕 등의 일품요리까지 핵심 주 메뉴 몇 가지를 토대로 탄탄히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고래식당>은 3가지가 혼합돼 만들어지는 본사 노하우의 소스와 생선이라는 생물을 매장에서 직접 손질해 더욱 신선하게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에 기초 한다. 또 생선조림하면 무가 기본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전 메뉴에 무 대신 시래기가 들어간다.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촉감과 함께 구수한 맛을 자랑해 아이들부터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까지 모두 만족도가 높다. 거기에 최신 전자동 솥밥 조리기 도입으로 주방의 편의와 함께 구수한 밥맛을 만들어내 생선조림 메뉴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조 점주는 이에 자신의 운영 노하우를 더했다. <미술관>의 경우 주점이라는 특성상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했다. 하지만 <고래식당>의 경우 약 30대 이상의 고객이 주가 되고 어르신도 많이 찾기 때문에 깍듯함은 기본,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친근함을 표하도록 노력했다.

 

또 주방과 홀 직원을 넉넉히 배치해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신경 쓰고 있다. 한 번 불만족을 느끼고 떠난 고객은 다시 돌아오기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 한편, 매장의 서비스는 직원들에게 맡기고 있다. 전적으로 관리자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다. 항상 고객을 맞는 것은 직원들이기에 얼굴을 보고 친근감을 키우기 위해서다. 대신 매장의 청소부터 잡다한 일들을 도맡아 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매장에 상주하며 균형을 잡는다. 또 일이 끝나면 오후 11시가 넘지만 곧장 <미술관> 수원인계점으로 향해 새벽까지 일을 돕는다. 창업은 내 일이라는 마음가짐, 시간이 흘러도 초지일관 변하지 않는 그의 이런 자세는 다 점포를 운영하더라도 매장을 탄탄하게 자리 잡게 하는 힘일 것이다.

 

<고래식당> 신영통점 조재현 점주 

조재현 점주가 이르길…
직접 느끼는 건 다르다
창업에 있어 발품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봅니다. 직접 해당 브랜드를 운영중인 가맹점주를 찾아 장점과 단점을 들어보고 맛도 보고 직접 경험해 봐야 합니다. 또 잘되는 매장에 가봤으면 안되는 매장도 방문해 문제점이 뭔지 분석하는 자세도 필요하고요. 창업 후에도 남들보다 부지런히 움직이고 항상 더 나아지기 위한 고민을 게을리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INFO> 주소  경기도 화성시 영통로 74  전화  031-273-85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