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나일렉트릭스 ‘수라간’
상태바
(주)다나일렉트릭스 ‘수라간’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0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밥 한술, 고객이 안다
 

(주)다나일렉트릭스가 25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인공지능 밥짓기가 가능한 솥밥 조리기 ‘수라간’을 선보이고 있다. 수라간은 단 6분이면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밥과 구수한 누룽지까지 만들어내며 인건비와 연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외식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글 이상민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

업력이 증명하는 기술력
(주)다나일렉트릭스의 IH-induction을 활용한 전자동 솥밥 조리기 ‘수라간’이 외식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창사 25년째를 맞고 있는 (주)다나일렉트릭스는 전자부품(코일류)를 생산하는 회사로 대우전자를 비롯해 (주)계양전기, (주)위닉스, 대성쎌틱에너시스(주) 등 내로라하는 업체들과 협력체계를 유지해오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현재 라면조리기, 밥조리기 등을 포함해 국내 유일 특허만 7종에 다다른다. 이어 지난해부터는 코일 부품의 탄탄한 기술력을 응용해 IH-induction 밥 조리기를 개발해 생산·판매까지 총괄하고 있다. 

IH-induction의 원리를 살펴보면 기기 상판 아래에 있는 코일에 전류를 흘려보내 코일에 발생한 자기장이 상판 위의 용기를 통과시킨다. 이때 저항성분(철)에 의해 용기 자체만을 발열시키는 원리다. 때문에 상판의 달구어짐 없이 용기만 뜨거워지는 유도가열 현상으로 조리할 수 있어 안전성 면에서도 뛰어나며 쾌적한 주방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IH-induction의 또 다른 장점은 이러한 자기유도 방식을 사용해 일산화탄소 등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는 것이다. 현재 곳곳에서 점점 그 인식이 확산되며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인 코일을 오랫동안 다뤄온 (주)다나일렉트릭스의 수라간은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성, 내구성을 겸비해 실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주)디딤, (주)고래고래컴퍼니, (주)정진코리아로지스 등 여러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약 200대 가량이 납품되고 있다. 

 

 

고객이 어떤 밥을 원하든! 버튼 하나로
수라간은 인덕션 원리에 기반해 첨단 전자동 프로그램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밥을 지을 수 있다. 밥솥은 가마솥, 압력솥을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마솥 밥의 경우 1인분 기준 14분, 압력솥 밥의 경우 6분이면 밥과 함께 누룽지가 완성되도록 돕는다. 특히 수동으로 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어 진밥부터 된밥, 누룽지 상태까지 매장 내 고객 기호, 특성에 따라 조리가 가능하다. 또 별도의 영양 조리 버튼을 갖춰 곤드레밥, 해물밥, 검은콩밥 등 다양한 밥도 손쉽게 지을 수 있다.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니즈를 생각할 때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Tip.    수라간에 쓰이는 가마솥은 특수 3중 스테인리스 재질로 돌솥보다 가볍고 설거지가 편리하며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솥은 1~2인용, 3~4인용으로 나눠져 있다.)

 

사용방법에 있어서도 간단한 원터치 방식으로 설정 후 취사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돼 매우 편리하다. 기존 가마솥 밥의 경우 뜨거운 열기 앞에 오랜 시간 동안 사람이 지키고 있어야 했던 반면 모든 것이 전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인건비 및 시간, 에너지 효율까지 두루 챙길 수 있다. 수치로 계산할 시 LPG 가스 대비 약 80%, 도시가스 대비 약 50%의 높은 효율을 보인다. 또한 바쁜 피크타임을 대비한 데우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데우기 기능은 식어버린 밥을 그냥 데우는 것과 달리 처음 갓 지은 밥을 지었을 때와 같은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데우기 시간은 4분. (주)다나일렉트릭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한편, 수라간은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기본 15구를 장착해 나온다. 한 라인에 5구씩 다층으로 구성돼 있어 원한다면 위 아래로 구를 추가하거나 빼 10구에서 25구까지 세팅이 가능하다. 최대 25구 기준으로 볼 때 한 번에 100인분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Tip.    3단계에 걸친 안전설계와 더불어 높은 내구성으로 연속취사가 가능하다. 
 


효율성·내구성 겸비한 디자인
깔끔하고 견고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먼저 수라간의 상판부는 인조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수려함을 자랑한다. 특히 각 구에 따라 유선형으로 홈을 파 기능성까지 더했다. 전자동으로 밥을 짓기 때문에 물이 넘칠 일은 없지만 디테일하게 신경 쓴 부분이다. 여기에 더해 인덕션 상판에는 실리콘 패드를 사용하고 있다. 일반 세라믹글라스를 사용 시 뜨거운 열기로 인해 상판이 타거나 지저분해지는 반면 실리콘 패드를 통해 보다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손쉽게 상판에서 분리해 세척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이미 디자인 등록까지 마친 상태로 기술력과 더불어 실용성을 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한편 수라간은 이러한 디자인을 앞세워 주방이 아닌 홀에도 설치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각·후각적으로 고객들의 호기심과 허기를 자극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진 줄이고 제품 튼튼하게
(주)다나일렉트릭스는 지사나 대리점을 통한 판매를 하지 않는다.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 판매, A/S 까지 본사 자체적으로 움직인다. 이는 본사 마진을 줄이고 처음부터 끝까지 제품을 책임지고 관리하겠다는 (주)다나일렉트닉스만의 고집이다. 먼저 A/S의 경우 전국 어디든 24시간 내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2년간 무상으로 진행된다. 또 별도의 출장비도 없다. 현재 약 200여대가 넘게 납품된 수라간 제품에 접수된 A/S는 단 1건. 1%가 채 안 된다. 이는 제품 생산 후 1차 육안검사, 2차 프로그램을 통한 정삭작동여부 확인, 3차 세트화 한 완제품의 출하 검사까지 튼튼한 기술력에 더해 일일이 전수검사를 거치는 꼼꼼함에 있다. 또 하나 수라간은 5구에 1라인으로 구성돼 있는데 제품의 오작동으로 A/S를 받아야 할 경우 라인별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 라인별로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있어 에너지 절약과 동시에 부분 수리가 가능한 것. 때문에 전체 영업이 중단되는 사태를 막을 수 있다. 수라간은 일련의 기술들을 방증하듯 스포츠조선 2017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IH-induction 부문), 스포츠서울 2017 히트상품선정(업소용 주방기기부문), 스포츠조선 2017 고객만족도 1위 상품IH-induction 부문)에 선정되는 등 곳곳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문의 : www.수라간.net / 1899-2559

 

(주)다나일렉트릭스 수라간 송동호 대표 

(주)다나일렉트릭스 수라간 송동호 대표
마진 줄인 좋은 제품, 고객이 알아줄 것 

창사 후 25년간 (주)다나일렉트릭스를 이끌어온 송동호 대표. ‘사람다운 사람으로 살자’라는 소신을 가진 그는 그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본사의 마진은 줄이고 주방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꾀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Q.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1994년 창업 이래, (주)다나일렉트릭스는 가정용 전자기기, 정밀 부품, 변압기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연구·개발해 왔으며, 발전된 기술력으로 다나 수라간 솥밥 조리기 등 최고 품질의 상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Q. 수라간의 가장 큰 특징은?
수라간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기기로 일반 가마솥 밥과 압력솥 밥, 영양 밥 등 매장특성에 따라 다양한 밥을 지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튼튼한 제품 내구성, 높은 에너지 효율 등을 들 수 있으며 주방의 쾌적함을 실현합니다. 한편, 자체연구개발·생산·판매까지 본사에서 제품을 총괄해 관리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이상적인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향후 계획은?
(주)다나일렉트릭스의 바탕이자 수라간의 핵심 부품인 파워트랜스 및 각종 코일류, 휴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높은 안정성과 실용성을 더해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중국에서도 수요가 늘고 있어 사업을 확대해나가는 중이며 약 2년여 간의 연구개발을 통한 라면조리기도 완성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수라간에 대한 개인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3월 안에는 개인용 1인 화구를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