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오슈도레>
상태바
<브리오슈도레>
  • 정미선 기자
  • 승인 2017.11.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랑스 현지의 그 맛. 프랑스 현지인들의 대표 베이커리 <브리오슈도레>가 한국인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브리오슈도레>는 전 세계 약 500여개 점포를 운영하며 전 세계로 프랑스 대표 베이커리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브리오슈도레>는 2013년 10월 여의도에 첫 시작을 알렸다. 1976년부터 꾸준히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 <브리오슈도레>는 빵, 비엔누아즈리, 샌드위치, 파티스리 등의 베이커리와 음료 등 최선의 품질과 메뉴를 선별해 제공하는 Franch Bakery Cafe다. 
파리지엥 스타일과 프랑스 고유 조리법을 고수하며 현재 유럽과 중동, 남미, 북미, 중국으로 진출해 전 세계 약 5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다. 
지난 2013년 기준 15억1000만 유로라는 매출을 기록하며 <브리오슈도레>의 입지는 더욱 굳건해지고 있다. <브리오슈도레>는 세계적인 외식 기업 ‘르 더프 그룹(Le Duff Group)’ 대표 브랜드로 이안(iaan)으로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주)과 계약하며 한국 시장 가맹 사업의 날개를 달았다.


브랜드 경쟁력
프랜차이즈 본사 선정 시 중요한 포인트는 탄탄한 자본력과 브랜드력이다. <브리오슈도레>는 국내에서 대우산업개발(주) 외식사업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신뢰성을 기반으로한 직영점들이 꾸준히 개점·운영 중이다. 르 더포 그룹은 <브리오슈도레> 포함 11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전 세계 1652개의 점포들을 낳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리오슈도레>가 브랜드력을 인정받게 된 계기는 단연 베이커리다. 프랑스 원자재 70~80%를 현지에서 직수입(AOP)해 국내에서 그 맛 그대로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타 브랜드와는 큰 차별점이다. 또 국내에서는 최첨단 냉동시스템을 사용해 생지를 해동과 발효 과정만을 거쳐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지의 레시피만을 차용하는 타 브랜드와는 달리 프랑스에서 생산한 생지로 맛을 낸다는 것이 <브리오슈도레>만이 갖는 경쟁력이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브런치 레시피를 더해 프랑스 본연의 맛을 살리는 동시에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구성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바게트의 경우, 현지에서 70% 구운 반 가공 상태로 점포에서도 간편하게 구워 고객에게 나가기 때문에 조리와 준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도 브랜드의 이점이다.


운영지원·시스템
지역에 따른 재미있는 마케팅은 <브리오슈도레>가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이다. 
최근 10월 18일에 오픈한 <브리오슈도레> 압구점에서는 특색 있는 테라스를 활용한 재즈 음악회를 진행했다. 프랑스 전통 베이커리 이미지와 지역의 분위기를 파악한 음악회로 압구정의 많은 점포들 사이에서도 단연 <브리오슈도레> 점포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상암 MBC몰점의 경우는 넓은 입지를 활용해 오픈기념 홍보문구를 부착한 세그웨이를 타고 홍보와 오픈 행사 참여를 도모했다. <브리오슈도레>는 적극적이면서도 입지와 어울리는 재미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지속적인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맛에 차별성을 두는 브랜드의 특성상 <브리오슈도레>는 가맹점을 오픈하기 위해서 내부적으로 1개월의 교육과정이 있다. 점주의 필요에 따라 한 달에 1회 이상 베이커리, 음료 퀄리티를 점검하고 점포 운영을 도우며 브랜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계획·비전
<브리오슈도레>는 지난 2013년 10월 여의도 직영점 오픈 후, 4년간의 점포 운영을 토대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본사의 꼼꼼한 검토·관리 하에 연간 10개 점포로 오픈을 제한, 문어발식 확장 사업을 지양하며 직영점 또한 꾸준히 확대해갈 예정이다.
2017년 3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브리오슈도레>는 현재 13개의 점포가 운영 중에 있으며 브랜드와 어울리는 입지에서 순차적으로 가맹사업을 할 것이라는 의지도 보였다. 
<브리오슈도레>는 프랑스의 전통 있는 브랜드인 만큼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를 넓히는데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heck Point
오픈 전, 한 달간의 교육을 통해 전반적인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주의 요청에 따라 운영 중에도 다양한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오동철 차장

가맹정보 (단위: 만원 66.1㎡(20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150
로열티     월 매출액의 5%
기획관리비     250
인테리어    5000~6000
간판비     400
가구비     700
주방기기     6000
냉·난방기     500
초도물품    700
총계(VAT 별도)    1억5000~1억6000

문의 : www.briochedoree.co.kr, 02-6366-1700
본사 : 서울시 중구 퇴계로 18 대우재단빌딩 15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